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 SFTP 접속 방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2. 12. 16. 10:12 • 댓글:

해외 클라우드 호스팅인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를 사용하면 Amazon AWS, Vultr, DigitalOcean, Linode 등의 서버를 생성하여 수월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AWS 등에서는 SFTP나 SSH에 접속하려면 까다로운 편이지만 클라우드웨이즈에서는 쉽게 SFTP와 SSH에 접속이 가능합니다. 클라우드웨이즈에 워드프레스를 설치하고, FTP/SFTP에 접속하여 파일 전송 또는 파일 편집 작업을 해야 하는 경우 파일질라(FileZilla)와 같은 FTP 클라이언트를 통해 수월하게 SFTP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 클라우드웨이즈 할인 프로모 코드 & 가입 방법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 SFTP 접속 방법

클라우드웨이즈에서 SFTP/SSH에 접속하려면 먼저 서버에서 액세스 정보를 확인해야 합니다. Cloudways에 로그인한 다음, 서버를 선택합니다.

클라우드웨이즈 서버

Server ManagementMaster Credentials 페이지에서 SFTP/SSH 접속에 필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 SFTP 접속 방법 - 로그인 액세스 정보

다음 세 가지 정보를 메모합니다.

  1. Public IP (공인 IP 주소)
  2. Username (사용자 이름)
  3. Password (패스워드)

FileZilla와 같은 FTP 클라이언트를 실행한 다음, 새 사이트를 클릭하고 프로토콜, 호스트, 사용자, 비밀번호 필드를 기입합니다.

SFTP 설정 - 파일질라 사이트 관리자
파일질라 사이트 관리자.

  1. 프로토콜: SFTP  - SSH File Transfer Protocol을 선택합니다.
  2. 호스트: 앞서 메모한 숫자로 된 공인 IP 주소를 입력합니다.
  3. 사용자: 사용자 이름을 기입합니다.
  4. 비밀번호: 위에서 메모한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경고*프로토콜에 대하여 반드시 SFTP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FTP를 선택하면 SFTP 서버에 접속이 되지 않고 에러가 발생합니다.*]

로그온 유형은 "일반"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로그인 정보를 모두 입력했다면 하단의 연결 버튼을 클릭합니다.

SFTP 서버에 접속하면 그림과 같은 화면이 표시됩니다.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 SFTP 접속 방법

워드프레스 설치 폴더로 이동하려면 [**applications**] 디렉터리를 클릭합니다. 워드프레스 경로는 [**/applications/어플리케이션명/public_html**]입니다.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 SFTP 접속 방법 - 워드프레스 폴더

여러 개의 애플리케이션이 연결되었다면 해당 어플리케이션 폴더를 선택해야 합니다. 하나만 설치된 경우에는 [**applications**] 폴더 아래에 하나의 폴더만 있지만, 여러 개의 어플리케이션이 연결된 경우 여러 개의 폴더가 있을 것입니다.

워드프레스 설치 폴더 경로는 워드프레스 내에서 도구 » 사이트 건강 » 정보 탭 » 디렉터리와 크기 섹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 건강 - 워드프레스 설치 경로 확인하기
워드프레스 사이트 건강 도구.

SSH 접속도 동일한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PuTTY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Host Name에 공인 IP 주소를 입력하고, 서버 관리 페이지에서 확인한 사용자명과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SSH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보안을 위해 SFTP/SSH 접속을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의 보안 설정 방법은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클라우드웨이즈 호스팅 보안 설정: SSH/SFTP 접속 제한

아마존 AWS, Vultr 등에서 직접 서버를 운영하는 경우 서버 보안 설정을 직접 수행해야 합니다.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를 이용하는 경우 비교적 수월하게 몇 가지 보안 설정을 하여 보안을 강화할

avada.tistory.com

특정 애플레이션에만 SFTP 접속이 가능하도록 하는 방법

위의 방법을 이용하면 서버의 모든 사이트에 접근이 가능하게 됩니다. 보안을 위해 특정 애플리케이션(워드프레스, 그누보드 등)에만 접속이 가능하도록 하고 싶은 경우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클라우드웨이즈: 특정 애플리케이션에만 SFTP/SSH 접속 가능하도록 제한하기 - 워드프레스 정보꾸

해외 호스팅 중 하나인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를 이용하면 Vultr, AWS, Digital Ocean, Linode 등의 서버를 생성하여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서버에 여러 개의 애플리케이션(워드프레스 등)을

www.thewordcracker.com

마치며

이상으로 클라우드웨이즈에서 파일질라(FileZilla) 클라이언트를 사용하여 SFTP 서버에 접속하는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Cloudways에서 SSH에 접속하는 방법은 다음 글을 참조해보시기 바랍니다.

 

클라우드웨이즈 SSH 접속 방법 (Cloudways)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에서는 아마존 AWS, Vultr, Linode, Digital Ocean, Googe CloudPlatform 등의 클라우드 제공업체의 서버를 생성하여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

avada.tistory.com

참고

https://avada.tistory.com/2791

 

클라우드웨이즈에서 여러 개의 워드프레스 사이트 운영하기 (도메인, 서브도메인 추가)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는 아마존 AWS, Vultr 등의 서버를 쉽게 운영할 수 있는 클라우드 호스팅 서비스입니다. AWS나 Vultr에서 직접 서버를 운영하는 것보다 비용이 두 배 가까이 비싸지만 서버 관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850

 

Elementor 페이지 빌더: 글 유형 활성화/비활성화(상품, 포트폴리오에 엘리멘터 사용)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를 사용하면 코딩 지식이 부족해도 쉽게 원하는 레이아웃의 페이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상품 페이지나 포트폴리오 등의 페이지를 Elementor를 사용하여 만들고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3046

 

해외웹호스팅: 클라우드웨이즈 vs. 블루호스트 vs. 카페24 비교 (Cloudways vs. Bluehost vs. Cafe24)

저는 오랫동안 블루호스트(Bluehost)를 이용해 왔으며 2021년부터는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 웹호스팅 서비스도 함께 이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일부 중요하지 않는 블로그는 Bluehost에서 호스팅되고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