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호스팅 나우호스팅 FTP 접속 방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1. 7. 08:44 • 댓글:

나우호스팅은 국내호스팅 중 하나로 국내호스팅 중에서는 가성비가 좋은 것 같습니다. 특히 큰 웹 용량이 필요한 경우 괜찮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경제형 웹호스팅 상품에서는 30GB, 가성비 웹호스팅 상품에서는 100GB, 스페셜 웹호스팅에서는 300GB의 웹 용량이 제공됩니다. 비슷한 가격대의 타사 상품과 비교하여 디스크 공간은 확실히 여유가 있는 편입니다. (트래픽은 비슷하거나 약간 높은 편인 것 같습니다.)

[참고*저렴하고 가성비 좋은 웹호스팅을 원하는 경우 우리나라에서도 비교적 잘 알려진 Bluehost(블루호스트)와 같은 해외호스팅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특히 블로그 운영 시 가성비적인 측면에서 괜찮은 선택이라 생각됩니다. GeneratePress와 같은 가벼운 테마를 사용하면 속도가 빠르게 나오는 편입니다(참고). 사이트 규모가 크거나 속도가 중요한 사이트를 운영하는 경우에는 Amazon AWS, Vultr, Linode 등의 서버를 쉽게 관리할 수 있는 Cloudways(클라우드웨이즈)가 하나의 대안으로 고려해볼 만한 것 같습니다.*]

국내호스팅 나우호스팅 FTP 접속 방법

나우호스팅에 가입한 후에 관리페이지에서 호스팅 계정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나우호스팅 호스팅 계정 생성

다른 국내 웹호스팅과 달리 나우호스팅에서는 공유호스팅임에도 불구하고 한 계정에 여러 개의 도메인을 연결하여 각 도메인에 대하여 별도의 워드프레스나 그누보드 같은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운영할 수 있습니다.

계정을 생성하면 호스팅 관리 섹션에 FTP 정보가 표시됩니다.

국내호스팅 나우호스팅 FTP 접속 방법

위의 그림에서 서버아이피, FTP_ID, FTP_PW를 이용하여 FTP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파일질라와 같은 FTP 클라이언트에서 호스트에 서버 IP 주소를 입력하고 사용자에 FTP_ID, 비밀번호에 FTP_PW를 입력하여 FTP 서버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국내호스팅 나우호스팅 FTP 접속 방법

연결 버튼을 클릭하여 FTP 서버에 접속하면 다음과 같은 폴더 화면이 표시됩니다.

위와 같은 화면에서 web 폴더를 클릭하면 생성한 사이트 폴더들이 표시됩니다. 위의 그림에서 conf 등 다른 폴더는 함부로 삭제하면 사이트에 접속하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하도록 합니다.

여러 개의 사이트를 추가했다면 여러 개의 디렉터리가 표시됩니다. 해당 사이트 디렉터리를 클릭합니다. 

[**public_html**] 폴더를 클릭하면 해당 사이트의 루트 폴더로 이동하게 됩니다.

요약하면 [**/web/example.com/public_html**]이 사이트 루트 폴더가 됩니다.

워드프레스가 설치되어 있다면 다음과 비슷한 폴더(예: wp-content)와 파일들이 표시될 것입니다.

이제 필요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718

 

블루호스트 워드프레스 로그인 방법

블루호스트(Bluehost)에 가입하면 워드프레스가 자동으로 설치됩니다. 또한, cPanel의 워드프레스 설치 툴을 사용하여 추가적인 워드프레스를 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블루호스트에서 자동으로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869

 

카페24에서 나우호스팅으로 워드프레스 이전 작업

카페24의 개별 상품에서 운영되는 워드프레스 사이트 8개를 이전하는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몇 개 사이트의 웹 용량이 부족하여 상품을 업그레이드해야 하는 상황에서 비용 절감을 위해 비교적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