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자녀장려금 사칭 스팸 문자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2. 10. 28. 12:05 • 댓글:

근로•자녀장려금 지급 안내 문자를 받았습니다. 문자를 받자마자 스미싱 문자이거나 스팸 문자가 아닐까 하는 의심이 되었습니다.

근로•자녀장려금 사칭 스팸 문자

위와 같은 문자인데요.

국세청에서 보냈다면 "안녕하세요. 고객님"이라고 시작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신청 안내를 보면 전화를 하도록 유도하고 있어서 가짜 문자라는 것을 확신할 수 있었습니다.

근로장려금은 보통 홈택스에서 신청하도록 안내할 것 같은데, 전화로 신청하라는 것은 아마도 대출 유도를 위한 것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실제로 홈택스에 접속하여 체크해보니 대상 안내문이 발송되지 않았다고 하네요. 또한, 수동으로 신청하려고 시도해도 재산(전세보증금 포함)이 2억을 초과하여 신청 자격이 없어서 신청할 수가 없었습니다.

이런 문자를 받으면 그냥 조용히 삭제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국세청에서는 우편으로 근로•자녀장려금 대상임을 통지할 것입니다.

꼭 확인하고 싶다면 문자에 표시된 링크를 절대로 클릭하지 않도록 하고, 전화번호가 있을 경우에도 전화를 하지 말고 홈택스에 로그인하여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166

 

쿠팡맨 사칭 스미싱 문자 - 스마트폰 쓰시는 분들 미리 봐주세요

와... 스미싱 문자가 갈수록 교묘해지네요. 쿠팡맨 사칭 스팸 문자인데요. 무심결에 아무 생각 없이 링크를 누르면 재앙이 발생할 것 같습니다. 쿠팡맨 사칭 스미싱 문자 - 스마트폰 쓰시는 분들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1743

 

구글 애드센스 사칭 이메일 조심하세요

구글 애드센스를 사칭하여 유튜브 채널을 탈취하려는 이메일이 최근 들어 증가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사칭 이메일 조심하세요 위와 같은 이메일인데요. 유튜브 채널에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1740

 

요청한 적이 없는 공기청정기 승인완료

오늘 황당한 문자를 하나 받았습니다. OOO고객님 요청하신 공기청정기 [476,000원] 승인완료... 요청한 적이 없는 데 왜 이런 문자가 오는 것일까요? 그리고 내 이름은 어떻게 알고 있는 것일까요?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317

 

지메일 해킹 시도? - Your messenger verification code is G-###### (+구글 계정 비밀번호 변경)

어제 문자로 'Your messenger verification code is G-######' 메시지를 받았습니다. 아마 제 지메일 계정을 해킹하려는 시도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런 문자를 자주 받는다면 지메일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2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