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메일 해킹 시도? - Your messenger verification code is G-###### (+구글 계정 비밀번호 변경)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7. 27. 09:15 • 댓글:

어제 문자로 'Your messenger verification code is G-######' 메시지를 받았습니다. 아마 제 지메일 계정을 해킹하려는 시도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런 문자를 자주 받는다면 지메일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2단계 인증을 설정하는 것이 안전하다고 합니다.

Your messenger verification code is G-###### 문자 - 지메일 해킹 시도?

아래와 같이 구글로부터 인증 문자가 날아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왼쪽이 어제 처음으로 받은 문자이고, 두 번째는 제가 비밀번호를 변경하면서 받은 실제 구글 인증 문자입니다.

이러한 문자가 날라온다면 지메일 계정 해킹을 의심해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어떤 Reddit 글에서 한 답변자가 다음과 같이 권고하네요.

Those are verification codes for a password reset of your Google account. If you didn't initiate it, then its definitely a bad thing. Now would be the time to change your password and set up 2 step verification.

구글 계정 비밀번호 재설정을 위한 인증 코드로서, 본인이 요청(비밀번호 변경)하지 않았다면 악의적인 시도이므로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2단계 인증을 설정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저는 2단계 인증을 이미 설정해놓았기 때문에 비밀번호를 오랫동안 변경하지 않았습니다. 살펴보니 2014년도에 마지막으로 비밀번호를 바꾸었네요. 

보안 활동을 체크해보니 보안 활동이나 알림이 없는 것으로 보아서 실제로 구글 계정 해킹을 시도한 것 같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비밀번호를 변경한 지 너무 오래되어 이번 기회에 비밀번호를 변경했습니다.

구글 계정 비밀번호를 변경하려면 구글 계정 페이지(https://myaccount.google.com/)에 접속하여 보안을 클릭하고 Google에 로그인 섹션의 비밀번호를 클릭하도록 합니다.

비밀번호 변경을 요청하면 문자로 인증코드가 날라오고, 인증코드를 넣으면 비밀번호가 변경되고, 이메일로 '보안 알림' 메일이 전송됩니다.

비밀번호 변경을 요청한 적이 없다면 계정을 복구해야 한다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패스워드 변경을 한 적이 없는데 이런 메일을 받게 된다면 링크를 클릭하지 말고 https://myaccount.google.com/notifications 링크를 복사하여 브라우저 주소란에 붙여넣기 하여 구글 계정 페이지로 이동하여 계정을 복구하시기 바랍니다.  

구글 계정 비밀번호를 변경했다면 해당 계정이 사용된 컴퓨터와 스마트폰 등에서 새로 로그인해야 합니다.

추가:

스마트폰에 악성코드(멀웨어)가 설치된 경우에도 이와 같은 문자가 반복적으로 전송되기도 하는가 봅니다. 이와 같은 국제 문제가 계속 오면 폰에 바이러스 백신 어플(예: V3 Mobile Security)을 설치하여 악성코드 검사를 실시해보시기 바랍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178

 

네이버 사칭 이메일 조심하세요 - '회원님의 계정을 시급히 보호하세요'

발송인이 네이버로 되어 있는 '회원님의 계정을 시급히 보호하세요' 제목의 메일을 하나 받았습니다. 네이버 사칭 이메일 조심하세요 - '회원님의 계정을 시급히 보호하세요' 위와 같은 메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347

 

처음으로 안과에 다녀왔습니다

어제 평생 처음으로 안과에 다녀왔습니다. 몇 달 전부터 컴퓨터 모니터를 보고 있으면 금방 피로해지고 눈이 침침해지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안경을 바꾸고 모니터를 바꾸었지만 증상이 사라

avada.tistory.com

 

베스트셀링 DIVI 테마
16주년 기념 세일!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