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청한 적이 없는 공기청정기 승인완료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4. 14. 10:53 • 댓글:

오늘 황당한 문자를 하나 받았습니다.

OOO고객님 요청하신 공기청정기 [476,000원] 승인완료...

요청한 적이 없는 데 왜 이런 문자가 오는 것일까요?

그리고 내 이름은 어떻게 알고 있는 것일까요?

제 개인정보가 여기저기 유통되고 있는가 봅니다

혹시 집사람이 주문했는가 싶어 전화하여 물어보니 왜 스팸 문자를 열어봤냐고 그러네요.ㅎㅎ 링크가 없어서 악성코드는 아닌 것 같지만 괜히 기분이 나쁘네요.

이런 낚시성 문자를 보내어 걸려드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공기청정기를 판매할 것 같습니다.

집에 공기청정기 있는데 이런 문자가 와서 깜짝 놀랐습니다.

문자 속의 전화번호는 구글을 검색해봐도 어딘지 검색이 안 되네요.


검색해보니 이와 비슷한 사례가 많네요.
문자에 적힌 전화번호로 전화하면 “카드취소와 함께 소비자고발센터에 신고를 도와줄테니 카드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을 알려달라”고 한다고 합니다. 또는, 환불을 받기 위해 이런 정보를 요구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네요.
신용카드번호나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를 알려주시면 사기 피해를 입으므로 절대로 전화하지 말고 문자를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사기 이메일(피싱)을 조심하세요 - 기타

엊그제 Apple로부터 이메일을 하나 받았습니다.

www.thewordcrack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