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정상 접근경로로 탐지되어 요청을 중단합니다' 오류 대처 방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2. 9. 20. 00:35 • 댓글:

지난 6월에 LG 그램 노트북을 구입했습니다. 이제 석 달 정도 되었는데요. 이 노트북은 딸아이가 사용 중인데, 무게가 가벼워서 외부에서 사용하기에 좋은 것 같습니다.

 

LG 그램 노트북 구입 및 윈도우 11 설치

지난 5월 말에 주문한 LG 그램 노트북이 지난 토요일에 도착했습니다. 주말 동안 바빠서 노트북을 개봉도 하지 않다가 어제 노트북을 개봉하고 윈도우 11 운영 체제를 설치했습니다. 윈도우 11은

avada.tistory.com

그동안 문제가 없다가 갑자기 "비정상 접근경로로 탐지되어 요청을 중단합니다" 오류가 발생하면서 특정 사이트에 로그인할 수 없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비정상 접근경로로 탐지되어 요청을 중단합니다 오류 발생 시 대처 방법

'비정상 접근경로로 탐지되어 요청을 중단합니다' 오류 발생 시 대처 방법

전자소송 사이트(https://ecfs.scourt.go.kr/ecf/index.jsp)에서 "비정상 접근 경로로 탐지되어 요청을 중단합니다"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상담센터에 문의하니 IP가 중간에 바뀌면 그렇다면서 일단은 IP 주소를 고정하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답변대로라면 집에서 와이파이로 접속하다가가 외부에서 스마트폰 데이터 핫스팟으로 연결하여 접속을 시도해서 그런 현상이 발생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이와 관련하여 구글링해도 "비정상 접근경로로 탐지되어 요청을 중단합니다" 오류에 대한 글은 없고, 표현이 약간 다른 유사 오류에 대한 글을 몇 개 찾아볼 수 있네요.

몇 개의 글을 살펴보면서 아마도 윈도우 업데이트를 제대로 하지 않아서 이런 문제가 발생한 것이 아닐까 생각되었습니다.

저는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니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1. 구라제거기를 설치하여 불필요한 은행 앱 등을 삭제했습니다.
  2. PC 최적화 프로그램(CCleaner)를 사용하여 브라우저 기록 및 쿠키 등을 삭제하고 레지스트리를 정리했습니다.
  3. 마지막으로 윈도우 업데이트를 실행했습니다.

구라제거기를 설치하여 보안 관련 뱅킹 프로그램들을 삭제하면 컴퓨터 속도가 한결 빨라질 것입니다.

구라제거기

은행이나 카드사, 정부 기관 홈페이지에 접속 시 왜 그리 많은 이상한 프로그램 설치를 요구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은행 앱은 사이트 속도를 느리게 하고 사이트가 이상하게 작동될 수 있습니다. 심지어 워프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의 속도를 매우 느리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CCleaner는 컴퓨터에서 불필요한 파일들을 정리하고 레지스트리를 정리하여 시스템 속도를 높여줍니다.

컴퓨터 시스템 정리 최적화 프로그램 CCleaner

정기적으로 은행앱 제거기와 CCleaner를 실행하여 컴퓨터에서 불필요한 파일들을 정리하면 컴퓨터 속도가 개선될 수 있습니다.

참고

 

 

워드프레스 블로그 반나절만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

몇 년 전부터 애드센스 승인이 잘 안 난다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어제 저녁에 몇 달 전 새롭게 시작한 워드프레스 블로그에 대하여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해보았습니다. 기대를 하지 않고

avada.tistory.com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 Pixabay 저작권 라이선스 규정

블로그를 운영하거나 유튜브 동영상을 만들 때 사용하는 이미지, 폰트, 동영상 등 미디어의 저작권을 잘 확인해야 합니다. 라이선스 규정을 벗어나 사용할 경우 저작권 침해로 적지 않은 배상금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