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년 전부터 애드센스 승인이 잘 안 난다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어제 저녁에 몇 달 전 새롭게 시작한 워드프레스 블로그에 대하여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해보았습니다. 기대를 하지 않고 있었는데, 오늘 오전에 승인 메일이 왔습니다.
워드프레스 블로그 반나절만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
사이트에 자동 광고가 표시되도록 설정해놓았습니다.ㅎ
본래 다른 도메인으로 워드프레스닷컴(WordPress.com)에서 운영하던 사이트였지만 설치형 워드프레스로 바꾸고 도메인을 변경하는 과정에서 301 리디렉션을 잘못 설정하여 방문자가 폭망한 상태입니다.
https://avada.tistory.com/2683
워드프레스닷컴에서는 비즈니스 이상 요금제에서만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 있고, 프리미엄 이하 요금제에서는 제약 사항이 많습니다. 그 때문에 설치형 워드프레스로 옮겼습니다.
도메인을 변경하고 고유주소를 변경할 때에는 301 리디렉션을 주의하여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도메인과 고유주소를 동시에 변경하면서 301 리디렉션을 잘못 설정하는 바람에 문제가 되었습니다. 도메인 변경과 고유주소 변경을 동시에 하는 것은 그다지 좋은 생각 같지 않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니... 먼저 도메인을 변경하고 6개월 ~ 1년 이상 지난 후에 고유주소를 변경하는 것이 SEO적인 측면에서 불이익을 당할 가능성을 줄일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애드센스 승인이 잘 안 나는 경우 정보성 글을 위주로 글을 작성하고, 제법 글이 쌓인 후에 신청하면 금방 승인이 날 것입니다. (그리고 워드프레스를 잘 활용하면 승인을 받기가 더 쉬울 수 있습니다.)
새로운 워드프레스 사이트는 워드프레스 포럼 게시판을 위주로 운영할 생각입니다. 워드프레스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올릴 예정입니다.
기본 도메인(예: example.com)에 대하여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면 서브도메인에 대해서는 별도의 승인 절차 없이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이 안 나서 어려움을 겪는 경우, 꾸준히 유익한 정보성 글을 올리다 보면 분명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사실 빨리 승인이 난다고 해서 딱히 좋은 것은 없고, 승인이 늦어진다고 해서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초기에는 방문자가 별로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빨리 승인이 나더라도 수익에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을 것입니다.
ads.txt 파일 문제
애드센스 승인 메일을 받은 후에 애드센스 사이트에 로그인하니 "수익 손실 위험 - 수익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사이트에서 발견된 ads.txt 파일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경고가 표시되네요.
ads.txt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FTP를 통해 업로드해놓았습니다. 며칠 지나면 ads.txt 파일 문제 경고가 사라질 것입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279
https://avada.tistory.com/14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