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엘리멘터 템플릿 로드 시 "Undefined"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 해결 방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2. 6. 21. 00:11 • 댓글:

인기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인 엘리멘터(Elementor)를 사용하면 코딩 지식이 없어도 수월하게 사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엘리멘터에서는 사전 제작된 템플릿을 제공하므로 템플릿을 로드하여 활용하면 시간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엘리멘터 템플릿 로드 시 "Undefined"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하시기 바랍니다.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템플릿 로드 시 "Undefined"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

엘리멘터에서는 무료 버전에서도 라이브러리에 등록된 템플릿을 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 템플릿 로드 시 Undefined 에러. 엘리멘터 라이브러리 페이지

위의 그림에서 PRO라 표시된 템플릿은 엘리멘터 프로(Elementor Pro)에서만 사용할 수 있고, 아무런 표시가 없는 템플릿은 무료 버전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 템플릿이 제한되어 있지만 

보통 무료 테마의 경우 템플릿 혹은 데모를 제공하는 것이 드물고, 아바다, 엔폴드, 뉴스페이퍼 등 유료 테마에서는 흔히 데모가 제공됩니다.

엘리멘터 템플릿  페이지에서 각 템플릿을 클릭하여 미리 볼 수 있으며, 템플릿이 마음에 들면 해당 템플릿을 삽입하여 편집할 수 있습니다.

엘리멘터 템플릿 로드

엘리멘터 템플릿 삽입 시 "Undefined" 오류 해결하기

템플릿 로드 시 "Undefined"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오류가 발생하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여 문제가 해결되는지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1. PHP 버전이 낮은 경우 PHP 버전을 업그레이드하도록 합니다. PHP 버전을 업그레이드하기 전에 반드시 백업을 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워드프레스 권장 PHP 버전은 7.4 이상이며 최신 PHP 버전은 PHP 8.1입니다. PHP 버전이 낮으면 일부 플러그인이나 테마가 문제를 일으키기도 합니다.
  2. 또한, 너무 최신의 PHP 버전도 간혹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PHP 버전이 최신인 경우 한 단계 다운그레이드하여 문제가 수정되는지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3. 서버의 timeout 값이 낮은 경웨도 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호스팅 업체에 연락하여 timeout 값을 높여달라고 요청합니다.
  4. 또한, 호스팅 업체에 연락하여 DB 인코딩도 확인해줄 것을 요청합니다.
  5. 플러그인 충돌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Elementor와 Elementor Pro를 제외한 모든 플러그인을 비활성화하여 문제가 발생하는지 체크합니다. 플러그인을 모두 비활성화했을 때 문제가 해결되면 플러그인 중 하나가 원인일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을 하나씩 활성화하면서 문제를 일으키는 플러그인을 찾도록 합니다.
  6. 브라우저의 확장 기능이 문제를 일으키기도 합니다. 크롬 브라우저의 경우 '시크릿' 모드에서 테스트해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사항들은 Elementor에서는 권장하는 문제해결 조치입니다. 하나씩 진행하여 문제의 원인을 찾아서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575

 

엘리멘터 템플릿을 원하는 곳에 추가하는 방법 (예: 탭에 토글/아코디언 표시)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에서는 탭 기능을 사용하여 각 탭에 여러 가지 콘텐츠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각 탭 내에 다른 엘리멘터 요소나 섹션을 추가하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음 그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567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 헤더나 푸터에 배너 고정하기

워드프레스에서는 다양한 방법으로 헤더나 푸터에 배너를 고정할 수 있습니다. Top Bar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심플한 배너를 헤더나 푸터에 고정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를 사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