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호스팅 GreenGeeks: 도메인 추가하기 (애드온 도메인)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2. 4. 13. 15:37 • 댓글:

해외호스팅 중 하나인 GreenGeeks에서는 최저가 상품을 제외한 모든 상품에서 여러 개의 도메인을 추가하여 사이트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최저가 상품에서는 1개의 도메인에 대해 사이트를 만들 수 있고(서브도메인은 여러 개 가능) 애드온 도메인으로 도메인을 추가할 수 없지만 파킹 도메인으로는 추가가 가능하니다. GreenGeeks에서 애드온 도메인을 추가하는 방법은 블루호스트 등 다른 해외 호스팅과 비슷합니다.

[참고*비교적 저렴하고 괜찮은 리소스의 해외 웹호스팅을 원하는 경우 블루호스트(Bluehost)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사이트 로딩 속도 때문에 추천하지 않는 분도 계시지만, GeneratePress 테마와 같이 가벼운 테마를 적용하면 속도가 괜찮게 나올 것입니다(제 워드프레스 블로그는 모두 블루호스트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대부분 사이트에 GreenGeeks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Bluehost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여기를 참고해 보세요.*]

해외호스팅 GreenGeeks: 도메인 추가하기

해외호스팅 GreenGeeks: 도메인 추가하기 - 요금제

GreenGeeks 호스팅의 워드프레스 플랜에서 최저가 상품인 Lite에서는 1개의 웹사이트를 지원하고, Pro 및 Premium에서는 무제한 웹사이트를 지원합니다.

여기서 웹사이트라 함은 도메인을 추가하여 해당 도메인에 사이트를 설치하는 것으로 이해하면 됩니다. 카페24 등에서는 일반 호스팅 상품의 경우 상품에 따라 여러 개의 도메인을 추가할 수 있지만 사이트는 하나만 지원됩니다. 즉, 여러 개의 도메인을 추가해도 모두 동일한 사이트에 연결됩니다.

최저가 상품에서도 서브도메인은 여러 개 추가가 가능하고, 파킹 도메인도 지원됩니다. 파킹 도메인으로 추가하면 기본 도메인의 사이트에 연결됩니다. 번거롭지만 최저가 상품에서도 여러 개의 파킹 도메인을 추가하여 각 파킹 도메인에 대하여 다른 사이트를 설치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해외호스팅 GreenGeeks 최저가 상품에 여러 개의 도메인 연결하여 워드프레스 설치하기

대부분의 해외 호스팅에서는 최저가 상품이 저렴한 편이지만 하나의 도메인에만 워드프레스를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서브 디렉터리나 서브도메인에 추가로 워드프레스를 설치하는 것

avada.tistory.com

애드온 도메인 추가하기

GreenGeeks에서 애드온 도메인을 추가하는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1. GreenGeek 계정에 로그인한 다음, 호스팅 계정 관리(Manage Hosting Accounts)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해외호스팅 GreenGeeks: 도메인 추가하기 - cPanel 접속하기

도메인을 추가하려는 호스팅 상품의 맨 오른쪽에 있는 cPanel 버튼을 클릭합니다.

2. cPanel에 로그인되면 Domains > Addon Domains를 클릭합니다.

해외호스팅 GreenGeeks: 도메인 추가하기 - 애드온 도메인

3. 애드온 도메인 생성하기 화면이 표시됩니다.

해외호스팅 GreenGeeks: 도메인 추가하기 - 도메인 생성하기

New Domain Name(새 도메인 이름)에 추가할 도메인 이름(예: example.com)을 입력합니다. 그러면 Subdomain(서브도메인)Document Root(도큐먼트 루트)가 자동으로 채워질 것입니다. Document Root는 그대로 두어도 되지만, 기존 사이트에 연결하는 경우에는 해당 경로를 지정하도록 합니다.

Add Domain(도메인 추가)을 누르면 애드온 도메인이 추가됩니다. 도메인 추가 버튼을 클릭한 다음 잠시 기다리시기 바랍니다. 아무런 반응이 안 나타나는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반응 속도가 느리다고 해서 버튼을 다시 한번 더 누르면 이미 존재한다는 오류가 표시될 것입니다.

4. 도메인이 추가 완료되면 Create an Addon Domain 페이지 하단에 표시됩니다.

해외호스팅 GreenGeeks: 도메인 추가하기

5. 타사에서 등록한 도메이라면 도메인의 네임서버를 변경하도록 합니다.

Ecosite 계정인 경우 다음 네임서버 정보를 사용합니다.

chi-ns1.greengeeks.com
chi-ns2.greengeeks.com
ams-ns1.greengeeks.com

도메인의 네임서버를 변경하면 DNS 정보가 전파되는 데 1~2일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도메인의 네임서버를 변경하였다면 하루 정도 기다리면 GreenGeeks에서 사이트가 로드될 것입니다. (최대 2일까지 걸릴 수 있음.)

6. 도메인의 네임서버를 변경한 지 하루 정도 지난 후에는 워드프레스(WordPress)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호스팅에서 워드프레스 자동 설치 기능을 제공합니다. GreenGeeks에서 워드프레스 CMS를 설치하는 방법은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해외호스팅 GreenkGeeks에 워드프레스 설치하는 방법

워드프레스 점유율은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높아져 현재 전 세계 웹사이트 10개 중 4개 이상이 워드프레스로 제작될 정도로 워드프레스가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대부분의 웹호스

avada.tistory.com

마치며

이상으로 GreenGeeks 호스팅에서 애드온 도메인을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다른 해외 호스팅에서도 유사한 방법으로 도메인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다음 글에서 블루호스트에 도메인을 추가하는 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블루호스트 도메인 추가하기 (Bluehost 웹호스팅)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블루호스트(Bluehost)에서는 Plus 이상의 상품에서 도메인을 무제한 연결할 수 있고, 각 도메인마다 SSL 인증서를 설치하고 워드프레스를 설치하여 사이트를 운영할 수 있

avada.tistory.com

참고

https://avada.tistory.com/2557

 

해외호스팅 사이트그라운드에서 워드프레스 사이트 이전 작업

해외호스팅 중 하나인 사이트그라운드(SiteGround)는 비교적 안정적이고 속도도 괜찮아 좋은 평가를 얻었지만, 우리나라를 비롯한 대부분의 아시아 국가에서 철수했고 가격도 크게 올렸습니다. 기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568

 

Namecheap(네임칩) 도메인 네임서버 변경/DNS 레코드 추가 방법

닷컴(.com)이나 닷넷(.net) 등 해외 도메인을 등록하려는 경우 Namecheap과 같은 도메인 등록업체를 이용하면 저렴하게 등록할 수 있습니다. 저는 닷위키(.wiki) 도메인을 최근 Namecheap에서 등록했습니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536

 

아마존 AWS에서 국내 호스팅으로 워드프레스 이전 작업

며칠 전에 아마존 AWS에서 호스팅되는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국내 호스팅 중 하나인 카페24로 이전하는 작업을 맡았습니다. Amazon AWS/라이트세일을 이용하면 사이트 속도가 빨라서 SEO에 유리한 면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