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mecheap(네임칩) 도메인 네임서버 변경/DNS 레코드 추가 방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2. 3. 26. 00:01 • 댓글:

닷컴(.com)이나 닷넷(.net) 등 해외 도메인을 등록하려는 경우 Namecheap과 같은 도메인 등록업체를 이용하면 저렴하게 등록할 수 있습니다. 저는 닷위키(.wiki) 도메인을 최근 Namecheap에서 등록했습니다. 닷위키도 네임칩을 이용하면 등록비가 약간 저렴한 편입니다. Namecheap에서 등록한 도메인을 타사 웹호스팅에 연결하기 위해 네임서버 정보를 변경하거나 DNS 레코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Namecheap 도메인 네임서버 변경/DNS 레코드 추가 방법

등록한 도메인을 카페24, 가비아 또는 블루호스트 등 호스팅 업체에 만든 사이트에 연결하려면 도메인의 네임서버를 변경하거나 IP 주소를 등록(A 레코드)하여 연결할 수 있습니다.

네임칩 도메인 네임서버 변경

네임칩에서 등록한 도메인의 네임서버를 변경하려면 먼저 Namecheap 홈페이지에 로그인한 다음, Domain List(도메인 목록) 메뉴를 클릭하고 해당 도메인의 Manage(관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네임칩 도메인 네임서버 변경

Nameservers 섹션에서 Custom DNS를 선택합니다.

네임칩 도메인 네임서버 변경 - 사용자 정의 도메인 네임서버

그러면 네임서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네임칩 도메인 네임서버 변경 - 커스텀 네임서버

네임서버는 호스팅 업체에 문의하면 알 수 있습니다. 가령, 카페24의 경우 네임서버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1차 ns1.cafe24.com 175.125.93.134
2차 ns1.cafe24.co.kr 112.175.246.232
3차 ns2.cafe24.com 175.125.93.144
4차 ns2.cafe24.co.kr 112.175.247.232

블루호스트(Bluehost)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다음 네임서버 정보로 변경해야 합니다.

NS1.BLUEHOST.COM
NS2.BLUEHOST.COM

[경고*네임서버 정보를 변경한 후에는 DNS 정보가 전파되는 데 1~2일 정도 시간이 소요됩니다. 이 시간은 호스팅 업체나 도메인 등록업체에서 임의로 앞당길 수는 없습니다. 도메인 네임서버를 변경했다면 최소 하루 정도 기다린 후에 도메인을 서버나 호스팅 업체 서비스에 연결하면 좋습니다.*]

DNS 레코드 추가하기

A 레코드, CNAME, MX 레코드 등 DNS 레코드를 추가해야 하는 경우에는 상단의 Advanced DNS(고급 DNS) 탭을 클릭합니다.

DNS 레코드 추가하기

위의 그림과 같이 이미 추가되어 있는 DNS 레코드 리스트가 표시됩니다. 하단의 Add New Record(새 레코드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새 레코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드롭다운에서 원하는 레코드(예: A Record, CNAME, MX Record 등)를 선택합니다.

레코드 정보를 입력한 다음 체크 기호를 클릭하면 레코드가 추가됩니다.

기존 레코드를 삭제하려면 해당 항목의 맨 오른쪽에 있는 휴지통 아이콘을 클릭하여 제거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dns 레코드를 추가할 경우 정보가 반영되는 데 조금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저렴한 해외 도메인 등록업체인 Namecheap에서 등록한 도메인의 네임서버를 변경하고 DNS 레코드를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com, .net 등 해외 도메인의 경우 네임칩을 이용하면 비교적 저렴하게 도메인 등록이 가능하며, 도메인 프라이버시(도메인 등록자 정보 숨김) 서비스가 기본적으로 제공됩니다. .co.kr, .kr 등 국내 도메인은 국내 도메인 등록업체를 이용하는 것이 저렴합니다.

타 도메인 등록업체에서 등록한 도메인도 비슷한 방법으로 도메인의 네임서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1593

 

카페24에서 도메인의 네임서버 (DNS) 정보를 관리하는 방법

카페24에 연결한 도메인의 DNS 정보를 변경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참고로 도메인의 네임서버 변경은 도메인을 구입한 등록업체의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도메인의 네임서버가 카페24의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3046

 

해외웹호스팅: 클라우드웨이즈 vs. 블루호스트 vs. 카페24 비교 (Cloudways vs. Bluehost vs. Cafe24)

저는 오랫동안 블루호스트(Bluehost)를 이용해 왔으며 2021년부터는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 웹호스팅 서비스도 함께 이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일부 중요하지 않는 블로그는 Bluehost에서 호스팅되고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