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WoodMart 테마 데모 설치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2. 1. 18. 09:47 • 댓글:

워드프레스 WoodMart 테마 배너

WoodMart는 주간 베스트셀링 테마 리스트 Top 10에 오른 워드프레스 테마입니다. 이 테마는 그동안 주목을 받지 못했지만 최근 들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WoodMart는 다목적 테마로서 우커머스 쇼핑몰을 제작할 때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WoodMart 테마 데모 설치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워드프레스 WoodMart 테마 데모 설치하기

WoodMart는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WPBakery Page Builder를 지원하며 70개가 넘는 데모 레이아웃을 제공합니다.

워드프레스 WoodMart 테마 데모
70개가 넘는 데모를 제공하는 WoodMart 테마.

우드마트 테마를 설치한 후에 데모 레이아웃을 로드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테마를 설치하고 활성화하면 테마 라이선스를 등록하고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또한 데모를 로드할 수 있는 마법사가 실행됩니다.

워드프레스 WoodMart 테마 데모 설치하기

위와 같은 화면이 표시되면 Skip Setup(설정 건너띄기)을 선택하여 설정을 생략하거나 Let's Start 버튼을 눌러 차일드 테마와 플러그인, 데모를 설치하는 단계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Let's Start 버튼을 누르면 Activation(정품인증) 단계가 나타납니다.

워드프레스 WoodMart 테마 라이선스 등록

Purchase Item Code를 입력하여 테마 라이선스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위의 그림은 라이선스 등록을 한 상태를 보여줍니다. 다른 사이트에 테마를 설치하여 사용하고 싶은 경우 Deactivate Theme(테마 라이선스 비활성화)을 클릭하여 라이선스를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다음 단계에서는 차일드 테마(하위 테마)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Install Child Theme(차일드 테마 설치) 버튼을 클릭하여 하위 테마를 설치합니다.

워드프레스 WoodMart 테마 하위 테마 설치

Next Setup 버튼을 클릭하면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을 선택하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워드프레스 WoodMart 테마 데모 설치 -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 vs. WPBakery 페이지 빌더 선택

Elementor와 WPBakery 페이지 빌더(일명 비주얼 컴포저)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엘리멘터가 대세이므로 가급적 Elementor를 선택하면 무난합니다. WPBakery 빌더는 엘리멘터에 비해 다소 무거운 편이어서 최근 들어 엘리멘터에 밀리고 있습니다.

다음 단계에서는 플러그인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WoodMart 테마 - 플러그인 설치

Install & Activate All(모든 플러그인 설치 및 활성화)을 클릭하여 모든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활성화할 수 있지만, 이용하는 웹호스팅 환경에서는 제대로 설치가 안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런 경우 개별적으로 Install을 클릭하여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 단계로 데모(더미 콘텐츠)를 선택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WoodMart 테마 데모 선택하기

원하는 데모를 살펴보고 마음에 드는 데모를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IMPORT(가져오기) 버튼을 클릭하면 데모가 로드됩니다.

AJAX 임포트 에러

데모를 설치할 때 Ajax import error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WoodMart 테마 데모 설치 - 아작스 임포트 에러

다음과 같은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면서 임포트가 완료되지 않는 문제가 종종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

AJAX import error. Try to disable all external plugins and run the import again. If it doesn't help, contact our support center for further assistance.
AJAX 가져오기 오류. 모든 외부 플러그인을 비활성화하고 임포트를 다시 시도하세요.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당사 지원센터로 연락하여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모든 플러그인을 비활성화한 후에 다시 데모 로드를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PHP 메모리 크기 등의 값을 확인하여 낮은 경우 값을 높여보시기 바랍니다.

문제가 발생하여 테마 판매자에게 연락하면 PHP 버전이 낮아서 그런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는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카페24에서는 이제 PHP 7.4 지원이 추가되었습니다. 카페24를 이용하시는 경우 가급적 PHP 7.4로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현재 최신 PHP 버전은 8.1입니다. PHP 7.4를 건너띄고 PHP 8.0을 지원할 것 같았지만 PHP 7.4를 지금 지원하는 것은 약간 아쉬운 것 같습니다. 블루호스트 등 해외호스팅에서는 PHP 8.0과 PHP 8.1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테마 개발자에게 연락하여 도움을 요청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여기에서 서비스(유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483

 

워드프레스 Divi 테마용 패션 디자이너 레이아웃 팩(Fashion Designer Layout Pack) 무료 다운로드

워드프레스 Divi 테마용 무료 패션 디자이너 레이아웃(Fashion Designer Layout Pack)이 공개되었습니다. Divi 테마 개발사인 Elegant Themes에서는 매주 레이아웃 팩을 Divi 빌더에 추가하고 있습니다. 워드프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916

 

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 데모 설치 및 제거 (Avada Theme)

워드프레스 아바다(Avada)는 현재 70만 개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링 테마입니다. 아바다 테마는 Themeforest에서는 가장 많은 판매량을 자랑하고 있으며, 76만 명의 고객을 확보하고 있는 Elegant Themes의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477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테마 빌더로 포스트 템플릿 만들기

엘리멘터는 현재 50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인기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입니다. Elementor 무료 버전으로도 코딩 지식 없이 웬만한 사이트를 만들 수 있지만, 커스텀이 필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