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OceanWP 테마 헤딩 태그 변경하기(H2을 H1으로)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2. 1. 10. 00:14 • 댓글:

워드프레스 OceanWP는 속도가 빠른 테마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는 테마입니다. OceanWP 테마를 사용하는 경우 글 제목의 태그가 H1이 아닌 H2로 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글 제목은 보통 H1 태그가 지정되는 것이 일반적이고 온라인 SEO 검증 도구를 사용하여 확인할 때에도 H1 태그가 없으면 H1 태그가 누락되었다는 경고를 표시합니다. OceanWP 테마에서 글 제목이 H1이 아닌 H2로 되어 있는 경우 헤딩 태그 옵션을 통해 변경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OceanWP 테마 헤딩 태그 변경하기(H2을 H1으로)

워드프레스 OceanWP 테마 헤딩 태그 변경하기(H2을 H1으로)

OceanWP 테마를 설치하고 데모를 로드한 후에 블로그 글을 확인해보니 글 제목의 태그가 H2로 되어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H2 태그를 H1 태그로 변경하는 것이 SEO(검색엔진 최적화) 측면에서 바람직할 것입니다.

헤딩 태그를 변경하고 싶은 경우 외모 > 사용자 정의하기 > Blog > Sinple Post로 이동합니다.

워드프레스 OceanWP 테마 헤딩 태그 변경하기: H2 태그를 H1 태그로 바꾸기

Heading Tag(헤딩 태그) 설정이 H2로 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 옵션을 H1으로 바꾸고 변경 사항을 저장하도록 합니다.

워드프레스 OceanWP 테마 헤딩 태그 변경하기(H2을 H1으로) - 완료

블로그 글을 새로 고침해보면 이제 제목 태그가 H1으로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OceanWP 테마 헤딩 태그 변경하기(H2을 H1으로)

마치며

이상으로 OceanWP 테마에서 글 제목의 태그가 H2로 되어 있는 경우에 H1으로 헤딩 태그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현재 70만 개가 넘는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설치된 OceanWP는 GeneratePress 테마, Astra 테마 등과 함께 빠른 테마로 정평이 나 있으며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에서도 함께 사용하면 좋은 테마 중 하나로 선정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OceanWP는 할인을 자주 실시하고 있고 얼마 전에는 퇴사한 직원의 계정이 탈취되어 도메인의 MX 레코드가 변경되는 사고가 발생하기도 있습니다. 이 때문에 OceanWP 사칭 메일이 OceanWP 사용자들에게 발송되기도 했습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 속도가 느린 경우 OceanWP와 같은 테마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특히 GeneratePress 테마가 수익형 블로그에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155

 

빠른 워드프레스 블로그용 테마 - GeneratePress

워드프레스에는 정말로 많은 무료 및 유료 테마가 있기 때문에 사용 목적에 따라, 개인 취향에 따라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경우 GeneratePress와 같은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