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Pen(엑스피펜) 펜 타블렛이 특정 프로그램에서 작동하지 않는 경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12. 25. 16:40 • 댓글:

XP-Pen(엑스피펜)은 가성비 좋은 펜 타블렛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XP-Pen을 사용해보니 대부분 프로그램에서는 잘 작동하지만 Zoomit이라는 무료 판서 프로그램에서 작동하지 않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이처럼 특정 프로그램에서 펜 타블렛이 작동하지 않는 경우 Windows Ink를 비활성화하면 문제가 해결될 것입니다.

XP-Pen(엑스피펜) 펜 타블렛이 특정 프로그램에서 작동하지 않는 경우

Zoomit은 컴퓨터 화면을 확대하고 화면에 판서할 수 있는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Zoomit에서 XP-Pen 펜 타블렛이 작동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하여 이 문제를 조금 검색해보았습니다. 아마도 윈도우 잉크와 관련된 문제로 추정됩니다. 다음 마이크로소프트 커뮤니티 글에 와콤 타블렛이 Zoomit에서 작동하는 것과 관련하여 Windows Ink를 비활성화하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Zoomit does not work with pen input - Microsoft Q&A

 

docs.microsoft.com

XP-Pen에서 Windows Ink를 비활성화하는 것에 대한 글을 검색해보면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레지스트리를 수정하는 방법이 몇 가지 검색이 됩니다. 그 방법으로는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대신 XP-Pen 유틸 프로그램에서 윈도우 잉크를 비활성화하는 옵션이 제공되므로 드라이버 프로그램에서 비활성화하니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XP-Pen(엑스피펜) 펜 타블렛이 특정 프로그램에서 작동하지 않는 경우

제 컴퓨터에서는 Pentablet이라는 유틸이 시작 프로그램에 등록되어 있네요. 이 프로그램을 열고 펜 설정에서 Windows Ink 체크박스를 해제하면 윈도우 잉크가 비활성화됩니다.

이제 테스트해보면 Zoomit에서 잘 작동할 것입니다.

하지만 Widnows Ink를 비활성화하니 다른 프로그램에서 힘의 강약에 의해 글자 굵기가 조절되는 기능이 작동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러므로 Zoomit을 사용할 때에만 Windows Ink를 비활성화하는 것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저는 Star G9600S Plus라는 제품을 구입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성비 좋은 저렴한 펜 타블렛

크기가 제법 큰 편이고, 취미로 그림 그리는 용도로 괜찮은 것 같습니다.

몇 년 전에 저가형 와콤 타블렛을 구입했다가 몇 번 사용해보고 도저히 사용할 수가 없어서 버린 적이 있습니다. XP-Pen은 저렴하면서 사용자 경험 측면에서 괜찮은 것 같습니다. 물론 더 좋은 사용자 경험을 위해서는 고가 타블렛을 구입해야겠지만, 저처럼 취미 삼아 낙서 그림 그리는 용도로는 가성비 좋은 타블렛도 고려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323

 

가성비 텐키리스 키보드 콕스 CK87 구입 후기

오랫동안 저렴한 마이크로소프트 키보드와 로지텍 키보드를 사용하다 1개월 전에 가성비가 좋은 것으로 평가되는 콕스 CK87 텐키리스 키보드를 구입했습니다. 텐키리스 키보드 중에서는 가격이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232

 

저렴한 컬러 레이저 프린터 구입 (삼성 SL-C513)

일요일에 급히 컬러 인쇄를 할 일이 있어서 지난 금요일 밤에 쿠팡에서 가장 저렴한 컬러 레이저 프린터를 주문했습니다. 구입한 제품은 삼성전자 컬러 레이저 프린터 SL-C513으로 컬러 레이저 프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