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에서 한글 입력 시 자음과 모음이 분리되어 입력되는 현상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12. 12. 12:12 • 댓글:

윈도우에서 한글 입력 시 자음과 모음이 분리되어 입력되는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가 드물지만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지만 특히 키보드의 Windows + H 키 조합을 잘못 누를 때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갑자기 이런 현상이 나타나면 당황하게 될 것입니다. 이 문제가 발생하면 프로세스 리스트에서 Microsoft Text Input Application을 찾아서 종료시키면 정상적으로 한글 입력이 됩니다.

윈도우 10에서 한글 입력 시 자음과 모음이 분리되어 입력되는 현상

한글을 입력할 때 자음과 모음이 분리되어 입력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윈도우 10에서 한글 입력 시 자음과 모음이 분리되어 입력되는 현상

저는 잘못하여 Windows 키와 H 키를 누른 후에 위 그림과 같이 한글 입력 시에 자음과 모음이 분리되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Windows Key + H**] 단축키는 언어 읽기 기능 혹은 받아쓰기 기능의 단축키입니다. 그러나 한국어는 이 기능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자음과 모음이 분리되어 입력되는 현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이 단축키를 눌러 문제가 발생하면 [**Ctrl+Shift+ESC**] 키를 동시에 누른 다음 Microsoft Text Input Application 항목을 종료시키면 자음과 모음 분리 형상이 사라지게 됩니다.

윈도우 10에서 한글 입력 시 자음과 모음이 분리되어 입력되는 현상 - 문제 해결

작업 관리자 목록에 Microsoft Text Input Application 항목이 없으면 하단의 "자세히"를 클릭합니다.

작업 관리자 창의 프로세스 탭에서 백그라운드 프로세스 아래에 Microsoft Text Input Application 항목이 있을 것입니다. 이 항목을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다음 "작업 끝내기" 컨텍스트 메뉴를 클릭하여 종료시킵니다.

윈도우 10에서 한글 입력 시 자음과 모음이 분리되어 입력되는 현상 - 문제 해결

이제 한글 입력 시 자음과 모음이 분리되는 현상이 사라질 것입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1972

 

윈도우 10 사용자 계정 이름 변경 (로컬 계정 & Microsoft 계정)

저는 노트북을 구입할 때 판매처에서 출시 이벤트로 윈도우 10을 설치해주었습니다. 라이선스 없이 윈도우만 설치한 상태였는데, 제품을 수령한 후에 윈도우 10 라이선스를 구입하여 정품 인증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