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lydomains 도메인 네임서버 변경 방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12. 29. 23:32 • 댓글:

Onlydomans는 뉴질랜드에 소재한 도메인 등록대행업체입니다. 저는 웹 프렌드의 소개로 Onlydomains로 모든 .com 도메인과 .net 도메인을 이전하여 이용하고 있습니다. Onlydomains에서 도메인의 네임서버를 변경하는 방법은 다른 도메인 업체들과 비슷합니다.

Onlydomains vs. Namecheap

Onlydomains는 .com 도메인을 연간 9.99달러에 등록 및 연장할 수 있습니다. 도메인 등록/연장에 대하여 도메인 등록자 정보를 숨겨주는 Domain Privacy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Onlydomains 도메인 등록비

Namecheap은 우리나라에도 잘 알려져 있는데요. 닷컴 도메인 등록 시 Namecheap을 이용하면 더 저렴합니다. 특히 다년간 등록하면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Namecheap 도메인 등록비
Namecheap 도메인 등록/갱신/이전 요금.

위의 그림과 같이 Namecheap에서 .com 도메인을 5년 등록하면 44.40달러로 저렴한 편입니다. 하지만 갱신(Renewal) 시에는 연간 13.98달러로 비용이 조금 비싼 편입니다. 

Namecheap에도 도메인 등록에 대하여 Domain Privacy 서비스가 포함된다고 합니다.

[참고*가격은 수시로 변동이 되는 것 같습니다. 2022년 1월 31일 기준으로 네임칩(Namecheap)에서는 .com 도메인이 5.98달러, .net 도메인이 10.98달러에 등록 가능합니다. Onlydomains의 경우 이 글을 작성한 이후에 도메인 등록비가 약 1달러씩 인상되었습니다. 닷컴 도메인 등록비가 9.99달러입니다.*]

참고로 가비아의 경우 .com 도메인을 연간 13,500원에 등록할 수 있으며, 등록정보 숨김 서비스(Domain Privacy 서비스에 해당)는 3000원(VAT 별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비아 도메인 등록비

참고로 .shop 도메인을 500원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갱신 시에는 원래 가격(49,000원)이 적용됩니다. 쇼핑몰 사이트의 도메인으로 .shop 도메인을 고려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Onlydomains 도메인 네임서버 변경하기

도메인을 타사 웹호스팅 업체에 설치된 사이트에 연결하려면 도메인의 네임서버(이름서버)를 변경해야 합니다. Onlydomains에 등록한 도메인을 타사 웹호스팅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Onlydomains 홈페이지에 로그인하면 Dashboard(대시보드)로 이동하게 됩니다. 

Onlydomains 도메인 네임서버 변경 방법

Domains > My Domains를 클릭합니다.

My Domains(내 도메인) 페이지가 표시되면 네임서버 정보를 변경할 도메인 이름 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맨 오른쪽에 편집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편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Onlydomains 도메인 네임서버 변경 방법

Domain Info(도메인 정보)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Name Server 섹션의 EDIT 버튼을 클릭합니다.

Onlydomains 도메인 네임서버 변경 방법

DNS Settings(DNS 설정) 화면이 표시됩니다.

Onlydomains 도메인 네임서버 변경 방법

Deleate to Your Name Servers를 선택하고 기존 호스트명(Host Name)을 삭제하고 대신 호스팅 업체에서 제시하는 호스트명을 추가합니다.

예를 들어, Bluehost에 도메인을 연결하려는 경우 다음 호스트 정보를 등록하도록 합니다.

NS1.BLUEHOST.COM
NS2.BLUEHOST.COM

호스트명을 추가한 다음, 하단의 Delegate to your name servers 버튼을 클릭합니다.

Onlydomains 도메인 네임서버 변경 방법

도메인의 DNS 정보를 변경하면 실제로 적용되는 데 1~2일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Onlydomains 도메인 등록 대행업체에서 등록한 도메인의 네임서버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다른 도메인 등록업체(예: 가비아, 카페24)에서 등록한 도메인의 경우에도 비슷한 방법으로 네임서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274

 

블루호스트 도메인 추가하기 (Bluehost 웹호스팅)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블루호스트(Bluehost)에서는 Plus 이상의 상품에서 도메인을 무제한 연결할 수 있고, 각 도메인마다 SSL 인증서를 설치하고 워드프레스를 설치하여 사이트를 운영할 수 있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