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화면 캡처 프로그램이 있지만 저는 몇 년 전부터 Snagit이라는 유료 스크린 캡처 프로그램을 이용해 오고 있습니다. 어제 Snagit 메인터넌스 약정을 갱신하고 Snagit 2022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화면을 캡처한 후 곧바로 간단한 편집을 하고 싶은 경우 스내그잇 프로그램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화면 캡처 프로그램 Snagit 2022 버전으로 업그레이드/갱신
Snagit을 갱신하지 않고 2021 버전을 계속 사용하려고 하다가 어제 무슨 바람이 불었는지 제가 메인터넌스 약정(Maintenance Agreement)을 1년 연장하고 스내그잇 프로그램을 2022 버전을 설치했습니다. 2022 버전을 설치해도 2021 버전이 자동으로 제거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수동으로 제거했습니다. 다행히 2021 버전에서 캡처한 스크린샷들을 그대로 2022 버전에서 로드되네요.ㅎ
2022 버전은 2021 버전과 비교하여 달라진 것은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다크 모드도 지원하네요. (2021 버전에서도 다크 테마가 제공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템플릿을 사용하여 스크린샷을 효과적으로 배열하는 기능이 지난 버전에서 지원되었는데, 이것도 달라진 것은 없어 보입니다.
전반적으로 살펴보았지만 크게 달라진 것은 없어 보이고, 다만 이전 버전보다 안정화된 것 같습니다. 2021 버전에서는 가끔 Snagit Editor가 멈추는 현상이 발생했지만 2022 버전에서는 아직 그런 현상은 없네요.
Snagit 2022에서는 동영상 엔진(Video Engine)이 업그레이드되어 보다 안정화되고 오디오 및 비디오 동기화가 개선되었으며 더 많은 웹캠과 호환된다고 하네요.
저는 동영상 캡처는 Camtasia를 사용하기 때문에 이러한 기능 개선은 제게 별로 도움이 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Snagit을 사용하면 블로그에 사용할 썸네일을 금방 만들 수 있어 시간 단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Snagit 화면 캡처하기
Snagit을 사용하여 컴퓨터 화면의 특정 부분 또는 전체를 캡처할 수 있지만, Snagit 자신은 [PrtSc] 키를 사용하여 캡처할 수 없습니다. 대신 [Alt]+[PrtSc] 또는 [AltGr]+[PrtSc] 키보드 조합으로 스내잇 화면을 캡처할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4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