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검색 시 "청소년에게 유해한 결과는 제외되었습니다" 경고가 표시되는 문제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2. 1. 11. 12:28 • 댓글:

구글에서 "site:사이트주소"로 이 블로그를 검색하면 "청소년에게 유해한 결과는 제외되었습니다. 만 19세 이상의 사용자는 성인인증을 통해 모든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경고가 표시됩니다.

구글 검색 시 청소년에게 유해한 결과는 제외되었습니다 경고가 표시되는 문제

로그인 상태에서 검색해보면 사용자 인증 경고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정상적인 구글 검색

이 블로그의 경우 검색 결과에서 (11,600개 vs. 4,950개로) 절반 정도가 청소년 유해 콘텐츠로 차단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구글 검색 시 "청소년에게 유해한 결과는 제외되었습니다" 경고가 표시되는 문제

이 문제는 한국 구글에서만 발생하는 문제이고 구글이 한국법을 준수하려고 하다 보니 알고리즘상 필터링을 조금 과하게 적용해서 이런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site:naver.com으로 검색해보면 이런 현상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구글에서 네이버 검색

구글 커뮤니티에 의하면 이와 관련하여 여러 차례 구글에 문제가 제기되었지만 아직 시정이 되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이 현상이 발생할 경우 대부분은 그냥 무시하면 된다고 합니다.

구글 검색 시
출처: 구글 커뮤니티.

제 생각으로는 (순전히 제 뇌피셜임) 도메인 이름도 한 원인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avada" 단어가 들어가는 도메인을 검색해보면 대부분 동일한 경고가 표시됩니다.

드물지만 이 문제로 대부분의 콘텐츠가 차단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원인을 파악하여 적극적으로 대처해야 할 것입니다. 가령, 문제가 되는 콘텐츠를 삭제하거나 도메인 이름을 변경하는 등의 조치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492

 

구글 애드센스 승인 쉽게 받는 방법

제가 블로그를 시작할 당시에는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기가 그리 까다로운 편은 아니었습니다. 그리고 사이트 하나만 승인받으면 다른 사이트는 검토 과정 없이 광고 게재가 가능했습니다. 하지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279

 

워드프레스 수익형 블로그 만들기

블로그로 돈을 벌고 싶어 하는 분들은 많지만 실제 유의미한 수익을 올리는 분들은 많지 않습니다. 블로그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수익을 목적으로 한다면 수익형 블로그 운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