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 사이트 라이브러리 데모 로드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12. 2. 08:31 • 댓글:

워드프레스 유료 테마에서는 대부분 데모를 제공합니다. GeneratePress 테마에서도 Site Library라는 라이브러리에서 미리 만들어진 사이트를 로드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글에서는 제너레이트프레스 테마의 사이트 라이브러리에서 사전 제작된 사이트를 로드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겠습니다.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 사이트 라이브러리에서 데모(미리 만들어진 사이트)로드하기

사이트 라이브러리를 이용하려면 먼저 워드프레스에 GeneratePress 테마와 GP Premium 플러그인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사전 준비: GeneratePress 테마와 GP Premium 플러그인 설치

GeneratePress 테마는 디자인 > 테마(워드프레스 6.5 미만 버전에서는 외모 > 테마)에서 새로 추가 버튼을 클릭한 다음, 'generatepress'로 검색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 사이트 라이브러리 사용하여 데모 로드하기

설치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한 후에 '활성화' 버튼을 클릭하여 GeneratePress 테마를 활성화합니다.

다음으로 GP Premium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해야 합니다. GP Premium은 GeneratePress 사이트에 로그인하여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 GP Premium 다운로드

Download 버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합니다. 파일 크기는 1MB 내외로 작은 편입니다. 

워드프레스 알림판에서 플러그인 > 새로 추가를 클릭하고 플러그인 업로드를 선택하여 다운로드한 GP Premium 설치 파일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설치하기

플러그인 업로드를 클릭하면 파일을 업로드할 수 있는 섹션이 표시됩니다.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업로드하기

zip 압축 형식의 플러그인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파일 선택을 클릭하여 다운로드한 플러그인 설치 파일을 선택하거나 파일을 드래그 & 드롭 방식(끌어다 놓는 방식)으로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파일을 선택하고 '지금 설치' 버튼을 클릭하면 설치가 됩니다.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활성화

플러그인 설치가 완료되면 "플러그인을 성공적으로 설치했습니다"가 표시됩니다. 플러그인 활성화를 클릭하여 GP Premium을 활성화합니다.

[참고*GP Premium을 활성화했을 때 "GP Premium requires GeneratePress to be your active theme. Install now." 문구가 표시된다면 GeneratePress 테마를 설치하여 활성화하도록 합니다.*]

이제 디자인 > GeneratePress로 이동하여 License Key 섹션에 라이센스 키를 입력하도록 합니다. 그러면 자동 업데이트가 가능해집니다. 라이선스 키를 입력하고 Save key(키 저장)를 누르면 테마가 등록됩니다. 라이선스 키는 GeneratePress 사이트에 로그인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 라이선스 등록하기

Site Library 모듈 활성화하기

GP 테마와 GP Premium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활성화했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테마를 사용하여 사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외모 > GeneratePress로 이동하여 필요한 모듈들을 활성화(Activate)하도록 합니다.

Backgrounds 모듈은 배경 이미지를 설정할 수 있도록 하는 모듈입니다. Blog는 블로그 옵션을 세부적으로 설정할 수 있는 모듈이며, Copright는 푸터의 카피라이트(저작권) 메시지를 사용자 정의할 수 있도록 하는 모듈입니다. Disable Elements는 특정 페이지에서 기본 테마 요소들을 비활성화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모듈은 필요에 따라 언제든지 활성화/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라이브러리를 이용하려면 Site Library 모듈을 활성화합니다.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 사이트 라이브러리 활성화하기

위의 그림에서 Activate 버튼이 표시된 모듈은 아직 활성화되지 않은 상태(비활성화 상태)이며 Activate 버튼을 클릭하면 활성화되면서 버튼은 Deactivate (비활성화) 버튼으로 바뀝니다. 다시 비활성화하려면 Deactivate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사이트 라이브러리에서 미리 만들어진 사이트 로드하기

Site Library 모듈을 활성화했다면 이제 사이트 라이브러리에서 미리 만들어진 사이트 템플릿을 로드할 수 있습니다.

[경고*이미 운영 중인 사이트라면 먼저 백업을 진행할 것을 권장합니다. 서버 공간이 충분하다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UpdraftPlus 플러그인으로 사이트를 백업하면 편리합니다.*]

사이트 라이브러리 모듈이 활성화되면 외모 > GeneratePress 페이지의 상단에 Site Libraray 탭이 표시됩니다. 이 탭을 클릭합니다.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 사이트 라이브러리 사용하여 데모 임포트하기

이전에 사이트 라이브러리에서 사이트를 임포트(가져오기)한 적이 있다면 Existing Site Import Detected (임포트된 기존 사이트 감지됨) 화면이 표시됩니다.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 사이트 라이브러리 - 기존 사이트 제거하기

위와 같은 화면이 표시되면 Remove imported site (임포트된 사이트 제거) 버튼을 클릭하여 기존에 임포한 사이트를 제거한 후에 새로운 사이트를 설치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테마 옵션, 위젯, 메뉴 등의 설정이 꼬일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 사이트 라이브러리 화면

사이트 라이브러리 화면이 표시되면 원하는 사이트를 선택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현재 약 77개(기본 에티터용 61개, 엘리멘터용 10개, Beaver Builder용 6개) 사이트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사이트는 계속 추가되는 것 같습니다.

Category 드롭다운에서 Business(비즈니스), e-Commerce(전자상거래), Blog(블로그)를 선택하여 해당 카테고리의 사이트들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Page Builder 드롭다운에서 특정 페이지 빌더로 만들어진 사이트를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현재 None (기본 구텐베르크 편집기), Elementor, Beaver Builder용 사이트가 제공됩니다. 

[참고*속도가 중요하다면 가급적 페이지 빌더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지만, 수월하게 사이트를 만들거나 시간을 단축하고 싶은 경우 페이지 빌더를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경우에는 굳이 페이지 빌더를 사용할 필요는 없는 것 같습니다. 정교한 사이트를 만들고 싶은 경우 엘리멘터나 비비빌더용 사이트를 로드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엘리멘터와 비비 빌더는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페이지 빌더입니다.*]

Elementor용 사이트를 임포트하고 싶은 경우 Page Builder 드롭다운에서 Elementor를 선택합니다.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 사이트 라이브러리 엘리멘터용 사이트 데모

마음에 드는 사이트를 클릭하면 간단한 정보와 미리 보기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Marketer 데모클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표시됩니다.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 사이트 라이브러리 - Marketer 데모

Plugins 섹션에 해당 데모와 함께 사용되는 플러그인이 나열됩니다. 가령, 이 데모는 Recent Posts Widget With Thumbnails과 Social Icons Widget & Block by WPZOOM이 사용됩니다. 사이트를 로드할 때 필요한 플러그인이 함께 설치됩니다. 설치된 후에 불필요한 플러그인은 삭제해도 됩니다.

하단의 기기 아이콘을 클릭하여 데스크탑, 태블릿, 모바일에서 사이트가 어떻게 표시될지 미리 볼 수 있습니다.

사이트가 마음에 들면 Get Satarted(시작하기)를 클릭합니다.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 사이트 라이브러리 사용하여 데모 설치하기

위와 같은 화면이 표시되면 I understand (이해합니다)를 체크하고 Begin Import(임포트 시작)를 클릭하면 임포트가 시작됩니다.

Import 섹션에서는 테마 옵션 임포트와 데모 콘텐츠 임포트 옵션이 제공됩니다. 미리보기에 표시된 사이트처럼 만들고 싶은 경우에는 둘 모두를 임포트합니다. 임포트한 후에 데모 콘텐츠(포스트 등)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경우 테마 옵션만 임포트할 수도 있습니다.

Begin Import 버튼을 클릭하면 사이트 가져오기가 시작되고, 잠시 후 완료되면 다음과 같이 Import Complete (가져오기 완료)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 사이트 라이브러리 데모 로드 완료

View Site 버튼을 클릭하면 홈으로 이동합니다.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 사이트 라이브러리 데모 로드하기 - 최종 화면

위의 그림과 같이 데모에서 보는 것과 동일한 사이트가 표시됩니다. 이제부터 메뉴, 사이드바 등을 원하는대로 수정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글 > 모든 글에서 모든 글을 선택하여 모든 글을 삭제하고 새롭게 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글을 작성할 때 특성 이미지를 설정하면 전면 페이지(홈)에 썸네일로 표시됩니다.

워드프레스 특성 이미지 설정

페이지 빌더를 사용하는 경우 페이지는 페이지 빌더로 만들고 글(포스트)는 기본 편집기인 구텐베르크로 작성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워드프레스 글을 페이지 빌더로 작성해서는 안 되는 EU' 참고).

카테고리 등도 새롭게 설정하는 등 기본적으로 해야 할 작업이 조금 있습니다. 기본적인 워드프레스 사용법은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워드프레스 블로그 시작하기

워드프레스를 처음 시작하는 경우 무엇부터 시작할지 막막할 것입니다. 이 글에서는 워드프레스를 처음 시작하는 경우에 참고할 수 있도록 설치부터 설정, 활용까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www.thewordcracker.com

[팁*먼저는 기본적이고 꼭 필요한 세팅을 한 후에 글을 작성하면서 미흡한 부분을 하나씩 수정해나가는 것도 괜찮은 접근법일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에 대해 잘 모르는 상태에서 처음부터 완벽하게 세팅하려고 하다 보면 중도에 포기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워드프레스를 사용하시면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아래 댓글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아는 범위에서 답변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의 사이트 라이브러리에서 사이트를 로드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GeneratePress는 속도가 빠른 것으로 평가받고 있고, 실제로 이 테마를 사용하여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 테마는 또한 커스텀하기에도 용이하기 때문에 고급 사용자에게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참고*이 블로그에 포함된 링크를 클릭하여 제너레이트프레스 테마를 구입하면 제가 약간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이 블로그 운영을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279

 

워드프레스 수익형 블로그 만들기

블로그로 돈을 벌고 싶어 하는 분들은 많지만 실제 유의미한 수익을 올리는 분들은 많지 않습니다. 블로그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수익을 목적으로 한다면 수익형 블로그 운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241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 구글 페이지 스피드 인사이트 점수

GeneratePress 테마가 설치된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PHP 8.0을 적용한 후에 구글 페이지 스피드 인사이트 툴을 사용하여 점수를 확인해보니 모바일과 PC 모두 점수가 향상되었습니다. 블루호스트 등의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916

 

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 데모 설치 및 제거 (Avada Theme)

워드프레스 아바다(Avada)는 현재 70만 개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링 테마입니다. 아바다 테마는 Themeforest에서는 가장 많은 판매량을 자랑하고 있으며, 76만 명의 고객을 확보하고 있는 Elegant Themes의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