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Divi 테마를 사용하여 랜딩 페이지를 쉽게 만드는 방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10. 31. 14:56 • 댓글:

워드프레스를 이용할 경우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를 사용하면 비교적 수월하게 랜딩 페이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Divi 테마를 사용하면 엘리멘터 못지않게 쉽게 랜딩 페이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Elegant Themes의 Divi 테마에서는 매주 새로운 레이아웃 팩이 추가되고 있습니다. 레이아웃 팩에 포함된 레이아웃 페이지들을 로드하여 새로운 페이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여러 개의 레아아웃을 로드하여 필요한 요소만 남기고 삭제하여 활용하는 것도 같습니다.

워드프레스 Divi 테마를 사용하여 랜딩 페이지를 쉽게 만드는 방법

Divi 테마는 아바다 테마와 비슷한 판매량을 자랑하는 다목적 베스트셀링 워드프레스 테마입니다.

Divi 테마는 특히 거의 매주 새로운 레이아웃 팩이 추가되어 사용자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현재 337개의 레이아웃 팩을 이용할 수 있으며 총 2469개의 레이아웃 디자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각 레이아웃 팩은 6~8개의 레이아웃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레이아웃 팩을 클릭하여 해당 레이아웃 팩에 포함된 디자인을 확인하고 로드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계속 새로운 레이아웃들이 추가됨에 따라 모든 레이아웃을 확인하는 데 시간이 제법 걸릴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Search 필드에서 키워드를 입력하여 검색할 수 있습니다.

View Live Demo를 클릭하면 Elegant Themes 사이트에서 해당 데모를 볼 수 있습니다. Use This Layout을 클릭하면 레이아웃이 로드됩니다.

로드한 후에 이미지, 텍스트 등을 자유롭게 수정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상품인 Divi AI를 이용하면 텍스트, 이미지를 AI를 사용하여 변경할 수 있고 최근에는 Divi Code AI가 도입되어 인공지능을 이용한 코딩까지 가능합니다.

여러 개의 레이아웃 페이지를 로드하여 조합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각 모듈/섹션을 자유롭게 이동, 삭제, 복제, 수정이 가능합니다.

워드프레스 Divi 테마를 사용하여 랜딩 페이지를 쉽게 만드는 방법

추가로 로드할 때에는 Replace Existing Content 옵션의 선택을 해제해야 기존 콘텐츠가 사라지지 않습니다. 이 옵션을 체크한 상태에서 로드하며 기존 콘텐츠가 사라지고 새 레이아웃으로 대체됩니다.

보다 쉽게 랜딩 페이지를 만들고 싶은 경우 윅스나 Brizy Cloud 같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지만, SEO에서 불리할 수 있습니다. 저는 Brizy Cloud라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랜딩 페이지를 만들어서 활용했지만 구글 등 검색엔진에 잘 노출되지 않고 일부 브라우저에서 SSL 인증서 에러가 발생하여 최근 Divi 테마를 이용하여 랜딩 페이지를 새로 만들었습니다. 아래에서 Divi 테마로 만든 랜딩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문제해결 코칭 프로그램

워드프레스와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거나 문제가 발생 시 언제든지 물어볼 수 있는 서비스를 요청하는 분들이 계셔서 워드프레스 문제해결 코칭 프로그램(WordPress Maintenance Program)을 마련했습

coaching.avada.co.kr

엘리멘터에서 테마 빌더를 사용하여 헤더부터 푸터까지 사이트의 각 섹션을 커스텀할 수 있습니다. 사실 이러한 테마 빌더 기능을 Divi 테마에서 가장 먼저 도입했습니다.

Divi 테마는 사이트 개수에 제한 없이 라이선스 기간 동안 무제한 사이트에 설치가 가능합니다. 라이선스는 1년 구독형과 라이프타임(평생) 라이선스, 두 가지가 제공됩니다.

워드프레스 Divi 테마

참고

https://avada.tistory.com/3119

 

Divi 테마용 무료 베이커리 레이아웃 팩(Bake Shop Layout Pack) 다운로드

인기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인 Divi 테마 판매사인 Elegant Themes는 매주 Divi 테마용 무료 레이아웃 팩을 라이브러리에 추가하고 있습니다. 최근 Divi 테마에 사용할 수 있는 베이커리 레이아웃 팩(B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897

 

엘리멘터 무료 버전 vs. 프로 버전 비교

엘리멘터(Elmentor)는 50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인기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입니다. 엘리멘터는 무료 버전과 프로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Elementor 프로 버전에서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335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 라이선스 (+요금제)

워드프레스에는 정말 많은 테마가 있습니다. 테마 라이선스는 테마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아바다, 엔폴드, 뉴스페이퍼 등 테마포레스트 테마의 경우 동일한 라이선스가 적용됩니다(참고). Generat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