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Rank Math 플러그인 설치 사이트 수 100만 개 돌파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10. 18. 11:30 • 댓글:

워드프레스에는 다양한 무료 및 유료 SEO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SEO를 세부적으로 설정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Yoast SEO(500만 개 이상 사이트에 설치)와 All in One SEO(200만 개 이상 사이트에 설치)가 많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비교적 최근에 개발된 Rank Math가 뒤를 잇고 있습니다. Rank Math는 작년과 올해 들어 특히 사용자 수가 크게 늘었습니다.

워드프레스 Rank Math 플러그인 설치 사이트 수 100만 개 돌파

Rank Math가 작년 초만 해도 사용자가 20만 명 정도였지만 며칠 전 활성 설치 사이트 수 100만 개를 돌파했습니다.

워드프레스 Rank Math 플러그인 설치 사이트 수 100만 개 돌파

이 SEO 플러그인은 자주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PHP 7.2 버전 이상에서 제대로 작동합니다. Yoast SEO는 PHP 5.6 이상에서 호환된다고 표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보안과 성능을 위해 PHP 7.2 이상을 적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현재 최신 버전은 PHP 8.0 버전입니다.)

이 플러그인은 무료 버전으로만 제공되다가 작년 블랙프라이데이를 전후하여 PRO 버전을 릴리스했습니다.

 

워드프레스 Rank Math PRO 플러그인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작년 워드프레스 SEO 플러그인인 하나인 Rank Math가 유료 버전(PRO & Business)을 출시했다는 소식을 듣고 곧바로 Rank Math PRO 버전을 구입했습니다. 보통의 경우 유료 버전이 필요하지 않을 것 같지만 SE

www.thewordcracker.com

저는 PRO 버전이 출시했다는 소식을 듣고 곧바로 PRO 라이선스를 구입했습니다.

보통은 무료 버전으로도 충분한 것 같습니다. SEO를 보다 정교하게 세팅하고 싶은 경우 PRO 버전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제 메인 워드프레스에는 All in One SEO를 사용하다 Yoast SEO로 변경하여 한동안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Yoast SEO가 생각보다 무거운 편입니다. Rank Math가 가볍다는 평이 있어서 Rank Math로 변경하여 지금까지 사용하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SEO 플러그인: Yoast SEO와 Rank Math

Yoast SEO는 잘 알려진 SEO 플러그인입니다. Rank Math가 비교적 근래에 나왔습니다. Rank Math가 Yoast SEO보다 속도면에서 더 빠르다는 평가를 ...

cafe.naver.com

SEO 플러그인은 Yoast, AIO, Rank Math 중에서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어떤 것을 사용하든 모두 괜찮은 플러그인인 것 같습니다.

특정 SEO 플러그인을 선택하여 사용하다 다른 SEO 플러그인으로 바꾸는 것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Yoast SEO 플러그인을 사용하다가 AIO나 Rank Math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Rank Math의 경우 Rank Math Setup Wizard(설정 마법사)를 사용하여 Yoast SEO 등 타 SEO 플러그인의 데이터를 Rank Math로 이전(마이그레이션)할 수 있습니다. 

Rank Math나 Yoast SEO 등을 사용하면 SEO 분석 기능을 통해 SEO(검색엔진 최적화)에 맞게 글을 작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효과적인 글쓰기를 위한 Rank Math 활용 방법 (SEO 글쓰기)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이 워드프레스 블로그에 Yoast SEO 플러그인을 오랫동안 사용하다가 얼마 전에 Rank Math로 SEO 플러그인을 바꾸었습니다. 이 글에서는 효과적인 글쓰기를 위한 Rank Math 활용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

www.thewordcracker.com

SEO 플러그인에서 제시하는 사항(예: 글자수, 키워드 빈드, 내부/외부 링크 등)이 절대적인 것은 아니지만 그러한 지침을 참고하여 글을 작성하면 구글 등 검색엔진에 잘 노출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콘텐츠입니다. 양질의 콘텐츠를 SEO 플러그인을 통해 SEO에 최적화된 방식으로 작성하면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415

 

워드프레스 LiteSpeed Cache 플러그인 소개 및 캐시 삭제 방법

LiteSpeed Cache는 인기 워드프레스 캐시 플러그인 중 하나로 LiteSpeed, Apache, NGINX 등 모든 웹서버에서 작동하지만 일부 기능은 OpenLiteSpeed 등 LiteSpeed 웹서버에서만 작동합니다. 해외 웹호스팅 하나인..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392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 모바일 레이아웃 설정하기(+반응형 모드 편집)

워드프레스에서 엘리멘터(Elementor)와 같은 페이지 빌더를 사용하면 코딩 지식이 없어도 수월하게 사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에서 요소를 추가하면 기기 해상도에 맞게 적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