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SmartMag 테마 데모 설치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4. 6. 10:52 • 댓글:

SmartMag은 매거진, 블로그용 워드프레스 테마로서 현재 13000개 이상 판매되었습니다. 블로그/매거진 부문에서는 뉴스페이퍼 테마가 가장 인기를 끌고 있으며 SmargMag을 사용하면 뉴스페이퍼와 비슷한 레이아웃의 사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콘텐츠가 많은 블로그나 뉴스 사이트와 같은 홈페이지를 원하는 경우 Newspaper나 SmartMag과 같은 매거진 테마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심플하면서 속도가 빠른 블로그 사이트를 운영하기를 원하는 경우에는 뉴스페이퍼와 같은 테마 대신 GeneratePress와 같은 가벼운 테마가 더 적합할 수 있습니다.

 

빠른 워드프레스 블로그용 테마 - GeneratePress

워드프레스에는 정말로 많은 무료 및 유료 테마가 있기 때문에 사용 목적에 따라, 개인 취향에 따라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경우 GeneratePress와 같은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SmartMag 테마 데모 설치하기

워드프레스 SmartMag 테마의 데모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간략히 살펴보겠습니다.

SmartMag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활성화하면 그림과 같이 SmartMag 메뉴가 표시됩니다.

워드프레스 SmartMag 플러그인 설치

이 테마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와 SmartMag Core 및 Sphere Core 등의 플러그인을 설치해야 합니다.

This theme requires the following plugins: Elementor Page Builder, SmartMag Core and Sphere Core.

상단의 Begin Installing Plugins 링크를 클릭하여 테마 플러그인 설치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워드프레스 매거진 테마 SmartMag 필수 플러그인 설치

위의 그림에서 Required (필수)로 표시되어 있는 3개 플러그인은 반드시 설치하여 활성화해야 합니다. 아래의 Recommended (권장)로 표시된 플러그인은 권장 플러그인으로 설치해도 되고 안 해도 됩니다. Regenrate Thumbnails는 썸네일을 재생성해주는 플러그인입니다. 운영 중인 사이트에서 테마를 바꾸는 경우 이 플러그인을 실행하여 썸네일을 다시 실행해주어야 썸네일이 제대로 표시될 것입니다.

Elementor는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입니다.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이 있으며, 점점 많은 테마에서 엘리멘터를 기본 페이지 빌더로 선택하고 있습니다(예: Jupiter).

데모를 설치하려면 Bunyad Demo Import 플러그인을 설치하도록 합니다.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활성화한 다음, 외모 > Import Demos를 클릭합니다.

SmartMag 테마 데모 설치하기

상단에 Importer 사용과 관련하여 간단한 설명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두 가지 유형의 임포트가 있습니다.

  1. Settings Only (설정만): 사용자 정의하기 설정만 임포트하며 포스트, 메뉴, 페이지 등은 임포트(가져오기)하지 않습니다.
  2. Full Content (전체 콘텐츠): 포스트, 메뉴, 페이지, 이미지를 임포트합니다. 이 모드는 새로 설치한 워드프레스 사이트나 테스트 사이트에서만 이용해야 합니다. 완료하는 데 1~5분 정도 걸릴 수 있습니다.

원하는 데모에서 Settings 드롭다운을 클릭하여 Settings OnlyFull Conent 중에서 원하는 임포트 옵션을 선택하고 Import 버튼을 클릭합니다.

데모 콘텐츠 설치가 시작됩니다.

데모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임포트 작업이 완료되면 두 가지 추가 작업을 진행해야 합니다.

  1. 썸네일 재생성 플러그인을 실행하여 썸네일을 재생성합니다.
  2. 썸네일 다시 생성이 완료되면 Bunyad Demo Import와 Regenerate Thumbnails 플러그인은 더 이상 필요하지 않으므로 비활성화하고 삭제합니다.

참고로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은 최소화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불필요하거나 꼭 필요하지 않은 플러그인은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플러그인을 많이 설치하면 사이트 속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경우에 따라 플러그인 충돌을 야기하여 예상치 못한 문제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또한, 오랫동안 업데이트가 안 되는 플러그인도 삭제하는 것이 보안상 좋습니다.

참고

avada.tistory.com/2204

 

워드프레스 주피터 테마 데모 설치하기

인기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인 주피터 (Jupiter)는 엘리멘터를 기본 페이지 빌더를 탑재하고 있고 베스트셀링 테마인 아바다 등의 테마에 비해 속도가 비교적 빠른 편입니다. 이 글에서는 주피

avada.tistory.com

avada.tistory.com/2183

 

워드프레스 엔폴드 테마 데모 설치하기 (Enfold)

워드프레스 인기 테마 중 하나인 엔폴드 테마는 우리나라에서 많이 사용되는 테마 중 하나입니다. 제 워드프레스 사이트에도 Enfold 테마를 몇 개월 정도 사용한 적이 있습니다. 당시에는 블로그

avada.tistory.com

avada.tistory.com/2176

 

아바다 테마와 엘리멘터를 함께 사용해도 될까?

아바다 테마나 엔폴드 테마 등의 인기 테마에는 자체 페이지 빌더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페이지 빌더는 사이트 속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가능한 경우에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