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다 테마와 엘리멘터를 함께 사용해도 될까?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3. 9. 15:36 • 댓글:

인기 테마에는 자체 페이지 빌더가 탑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페이지 빌더는 사이트 속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가능한 경우에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할 수 있지만, (아바다 테마엔폴드, 뉴스페이퍼 등에 탑재된) 페이지 빌더를 사용하면 코딩 지식이 없어도 전문적인 사이트를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최근 들어서는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가 많이 사용됩니다. 그러면 아바다 테마와 엘리멘토 페이지 빌더를 동시에 사용해도 될까요?

[참고*아래에서는 아바다 테마와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에 대하여 다루었지만, 뉴스페이퍼 테마와 엘리멘터, 엔폴드 테마와 엘리멘터 혹은 Divi 테마와 엘리멘터를 동시에 사용하려는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적용됩니다.*]

아바다 테마와 엘리멘터를 함께 사용해도 될까?

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 - Avada 테마와 엘리멘터를 함께 사용해도 될까?

Avada 테마는 현재 66만 개 이상이 판매된 베스트셀링 워드프레스 테마입니다. 아바다는 8년 이상 연속으로 판매 1위를 유지하고 있을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Elementor 페이지 빌더는 현재 50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인기 페이지 빌더입니다. 엘리멘터는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이 있습니다.

얼마 전에 아바다 테마를 사용하는 사이트에서 문제가 발생하여 해당 사이트를 살펴본 적이 있습니다. 사이트에 아바다 테마와 함께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가 함께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었습니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를 비활성화하니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아바다 테마에는 Avada Builder(이전 명칭 "Fusion Builder")라는 페이지 빌더가 사용됩니다. 페이지 빌더를 2개 이상 활성화하여 사용할 경우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먼저는 사이트 속도에 부정적일 수 있습니다. 페이지 빌더 자체가 무거운 편인데, 2개를 활성화하면 사이트가 더욱 무거워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2개의 페이지 빌더를 사용할 경우 플러그인 충돌이 발생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최근 들어,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FastComet에서 호스팅 중인 워드프레스에 설치된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로 편집하고자 할 때 '미리보기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 오류 메시지가 지속적으로 표시되어 문제를 해결하느라 애를 먹은 적이 있습니다. 경험상 엘리멘터를 사용할 때 서버 리소스가 낮은 경우 이런 문제가 빈번한 것 같습니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 - 미리보기 표시 오류

2개의 페이지 빌더를 동시에 설치하여 사용할 경우 테마의 특정 기능이 이상하게 작동하는 문제가 발생하는 등 다양한 문제가 나타날 수 있으므로 2개의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예: 아바다 빌더와 엘리멘터 또는 뉴스페이퍼의 tagDiv Composer와 엘리멘터 등)을 동시에 사용하는 것은 그리 추천하지 않습니다.

해외 블로그에 WPBakery Page Builder와 Elementor를 동시에 사용해도 되는지에 대해 다룬 어떤 글에서 WPBakery 페이지 빌더와 엘리멘터가 사이트 속도에 미치는 영향을 비교하면서 WPBakery 페이지 빌더에서 Elementor로 전환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WPBakdery 페이지 빌더(일명 "비주얼 컴포저"는 많은 인기를 끌었고 많은 유료 테마에 번들로 탑재되었지만 지금은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에 밀리고 있습니다.)

아바다 테마에서는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를 동시에 사용하는 것은 그리 좋은 생각이 아니고, 꼭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를 사용하고 싶다면 아바다 테마 대신 다른 가벼운 테마를 선택하는 것을 고려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로 인기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인 Jupiter 테마Themeforest 테마 중에서는 속도가 빠른 것으로 평가받고 있으면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심플하면서 속도가 빠른 블로그를 운영하고 싶은 경우에는 GeneratePress 테마가 괜찮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빠른 워드프레스 블로그용 테마 - GeneratePress

워드프레스에는 정말로 많은 무료 및 유료 테마가 있기 때문에 사용 목적에 따라, 개인 취향에 따라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경우 GeneratePress와 같은

avada.tistory.com

아바다 테마는 많은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거의 모든 종류의 사이트 제작에 유리하지만 한편으로는 최적화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사이트 속도가 느려질 우려가 있습니다.

엘리멘터 추천 테마

엘리멘터만을 가지고 사이트를 만들고 싶은 경우에는 테마는 기능이 사실상 없는 Hello 같은 테마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엘리멘터 프로만을 가지고 사이트를 제작하려는 경우에도 테마는 지정해야 합니다(참고). Elementor에서는 다음과 같은 테마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참고

avada.tistory.com/916

 

워드프레스 아바다(Avada) 테마 데모 설치 및 제거

워드프레스 아바다(Avada)는 현재 45만 개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링 테마입니다. 아바다 테마가 Themeforest에서는 가장 많은 판매량을 자랑하고 있으며, 최근 50만 고객을 돌파한 Elegant Themes의 Divi 테

avada.tistory.com

avada.tistory.com/1472

 

워드프레스 Elementor 페이지 빌더로 만들어진 페이지를 수정하는 방법

워드프레스에서 페이지 빌더를 활용하면 페이지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특히 유료 테마에는 WPBakery 페이지 빌더('비주얼 컴포저')가 많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비주얼 컴포저는 최적화를 제대

avada.tistory.com

avada.tistory.com/2167

 

워드프레스 멀티사이트에서 서버 환경 값(PHP ini 설정값)이 너무 낮은 경우

워드프레스 멀티사이트에 설치된 블로그 중 하나에서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로 페이지를 편집하려고 시도하니 다음과 같이 '미리보기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 에러가 발생하면서 Elementor를 열 수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Brizy 페이지 빌더 무료 멤버십 기능 추가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 시장에서 현재 엘리멘터 (Elementor)가 독주하고 있지만 비슷한 기능의 페이지 빌더를 원하는 경우 Brizy를 테스트해볼 수 있습니다. 최근 Brizy 페이지 빌더에 무료

www.thewordcrack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