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vi 테마용 무료 레이아웃 팩 Apothecary Layout Pack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4. 7. 00:18 • 댓글:

워드프레스는 정말 다양한 테마가 있어서 어떤 테마를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 되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여러 개의 사이트에 설치할 테마를 원하거나 고객사를 위해 사이트 제작 업무를 하는 에이전시나 웹디자이너 등의 경우 인기 테마 중 하나인 Elegant Themes의 Divi 테마가 경제적인 옵션이 될 수 있습니다. Elegant Themes에서는 거의 매주 Divi 테마용 레이아웃 팩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며칠 전에는 약방 사이트를 위한 Apothecary Layout Pack이 공개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 Divi 테마용 명상센터(Meditation Center) 레이아웃 팩 무료 다운로드

워드프레스 인기 테마 중 하나인 Divi 테마는 심플하면서도 강력한 기능을 제공하는 다목적 테마입니다. 개발사인 Elegant Themes에서는 주기적으로 Divi 테마용 레이아웃 팩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최

avada.tistory.com

Divi 테마용 무료 레이아웃 팩 Apothecary Layout Pack

워드프레스 Divi 테마용 무료 레이아웃 팩

Divi 테마를 사용하는 경우 거의 매주 추가되는 레이아웃 팩을 활용하여 사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현재 200개가 넘는 레이아웃 팩이 추가되었으며 각 레이아웃 팩에는 6~8개의 레이아웃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며칠 전에 Apothecary Layout Pack이 공개되었습니다. 이 레이아웃 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Elegant Themes의 블로그 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Divi 테마 무료 레이아웃 로드하기

 Apothecary는 '약제사, 약종상, 약방, 약국'을 의미합니다. 우리나라의 약국과는 약간 차이가 있는 것 같습니다.

이 Apothecary 레이아웃 팩에는 7개 레이아웃 페이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1. Apothecary Landing Page (랜딩 페이지)
  2. Apothecary Homepage (홈페이지 / 전면 페이지)
  3. Apothecary About Page (소개 페이지)
  4. Apothecary Shop Page (상점 페이지)
  5. Apothecary Services Page (서비스 페이지)
  6. Apothecary Blog Page (블로그 페이지)
  7. Apothecary Contact Page (연락처 페이지)

아바다, 엔폴드 등의 테마에서는 데모를 설치하여 사이트를 만들 수 있지만, Divi 테마에서는 레이아웃을 로드하여 만들 수 있습니다. 아바다 등에서는 데모를 로드하면 사이트 전체에 영향을 미치지만 Divi 테마에서는 페이지 내에서 특정 레이아웃을 임포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 개의 레이아웃을 로드하여 필요한 것만 사용하고 필요하지 않는 것은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Divi 테마가 사용이 까다로웠지만 꾸준히 편의 기능을 추가하고 레이아웃 팩을 지속적으로 추가하여 과거보다는 사용하기가 편해진 것 같습니다.

상점 페이지 예시.

Divi 테마는 라이선스 기간 (1년 또는 평생) 사이트 개수에 제한 없이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 개의 사이트를 운영하는 경우에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사이트에 설치할 테마를 찾는다면 1 라이선스 1 사이트용으로 사용 가능한 Avada, Enfold 등과 같은 Themeforest 테마가 경제적일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Divi 테마

참고

avada.tistory.com/2204

 

워드프레스 주피터 테마 데모 설치하기

인기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인 주피터 (Jupiter)는 엘리멘터를 기본 페이지 빌더를 탑재하고 있고 베스트셀링 테마인 아바다 등의 테마에 비해 속도가 비교적 빠른 편입니다. 이 글에서는 주피

avada.tistory.com

avada.tistory.com/2183

 

워드프레스 엔폴드 테마 데모 설치하기 (Enfold)

워드프레스 인기 테마 중 하나인 엔폴드 테마는 우리나라에서 많이 사용되는 테마 중 하나입니다. 제 워드프레스 사이트에도 Enfold 테마를 몇 개월 정도 사용한 적이 있습니다. 당시에는 블로그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