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그라운드 호스팅 서비스 취소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3. 24. 09:42 • 댓글: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사이트그라운드(SiteGround) 서비스를 3년 정도 이용하다 얼마 전에 갱신하지 않고 취소했습니다. 사이트그라운드에서는 기간이 만료되기 전에 미리 서비스를 취소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취소 전에 모든 사이트를 블루호스트로 이전을 완료했습니다.

참고로 이 글에 포함된 링크를 클릭하여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Shared Hosting) 상품에 가입하면 월 1달러가 추가 할인된 월 최저 2.95달러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렴하고 가성비 좋은 호스팅을 원하는 경우 고려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이트그라운드 호스팅 서비스 취소

해외 웹호스팅 사이트그라운드

사이트그라운드가 속도와 안정성면에서 나름 괜찮은 평가를 받고 있지만, 우리나라를 비롯한 대부분의 아시아 국가에서 신규 고객을 받지 않고 있습니다(참고). 그리고 갱신 시에 비용이 큰 폭으로 인상되어 부담이 늘어나게 됩니다.

저는 처음 2년 서비스를 이용한 후에 GoGeek Hosting에 다시 가입하여 1년 더 사용했습니다. 계속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연간 479.88달러로 비용이 부담이 크기 때문에 블루호스트로 사이트를 모두 이전시켰습니다. (신규로 다시 가입 신청을 해도 이제 GoGeek 상품의 경우 월 39.99달러가 청구되네요.ㅠ)

블루호스트도 기간이 만료된 후에는 할인가가 아닌 정상가가 청구되지만, 비용이 이렇게 큰 폭으로 인상되지는 않습니다. 기존의 Bluehost Plus 상품을 Bluehost Pro로 업그레이드한 후에 모든 사이트를 Bluehost Pro 호스팅으로 이전시켜 사용하고 있습니다.

 

블루호스트 PRO 업그레이드 (Bluehost)

저는 해외 웹호스팅인 블루호스트에 Plus 상품과 VPS 상품을 가입하여 이용하고 있습니다. 공유호스팅 상품인 Plus 플랜에 현재 6개 정도의 도메인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조만간 사이트그라운드(Sit

avada.tistory.com

너무 많은 사이트를 연결시켜서 일부를 다시 분리하는 것도 고려 중입니다. 

사이트그라운드 서비스 취소하기

SiteGround를 더 이상 사용하지 않으려면 미리 자동 갱신을 취소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의도하지 않게 비용이 결제될 수 있습니다.

 

해외 웹호스팅 사이트그라운드 자동 갱신 취소하기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사이트그라운드(SiteGround)는 한국을 비롯한 대부분의 아시아 국가에서 서비스를 중단했습니다. 기존 사용자는 계속 이용이 가능하지만 신규로 가입할 수는 없습니다.

avada.tistory.com

저는 자동 갱신은 가급적 해제하는 편입니다.

 

워드프레스 Clearfy 플러그인 자동 갱신 취소하기

워드프레스 사이트 속도 때문에 고민인 경우 캐시 플러그인과 함께 Clearfy나 Autoptimize와 같은 최적화 플러그인을 구성하여 사용하면 속도가 크게 향상될 수 있습니다. 저는 Clearfy 플러그인을 주

avada.tistory.com

사이트그라운드 서비스를 더 이상 이용하지 않을 경우 만료되기 전에 서비스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음 순서에 따라 서비스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Websites 메뉴를 클릭합니다.

2) 취소하려는 서비스의 Actions 열 아래에 있는 3개 점으로 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Cancel(취소)을 선택합니다.

Cancellatoin Request(취소 요청)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두 가지 옵션 중에서 선택이 가능합니다. At expiration은 만료 시에 서비스를 취소하는 것이고, Immediately를 선택하면 즉시 서비스가 취소됩니다.

취소될 경우에 삭제될 웹사이트 리스트가 표시됩니다.

I understand that the listed websites will be deleted. The related domains will be set to expire unless I update my preference from Services > Domains 옆의 체크란을 선택합니다.

Continue를 클릭하면 취소 사유를 묻는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해당 항목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저는 I no longer need the service (서비스가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음)를 선택했습니다.ㅎ  하단의 Continue를 클릭합니다.

다시 요청을 확인하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정말로 서비스를 취소할 것인지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취소하면 서비스를 더 이상 이용할 수 없게 될 수 있습니다. Confirm(확인)을 누르면 취소가 진행되고, Quit을 선택하면 취소 요청이 취소됩니다.

Confirm을 누르면 취소가 완료되었음을 알리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Services > Hosting 페이지를 방문하면 호스팅 플랜 상태가 Cancelled로 표시됩니다. 원하는 경우 만료 전에 Renew를 눌러 서비스를 갱신할 수 있습니다.

참고

avada.tistory.com/2072

 

해외 웹호스팅 FastComet 가입

지난주에 국내 웹호스팅에서 호스팅 중인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FastComet이라는 곳으로 이전하는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Fastcomet은 처음 접했지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avada.tistory.com

avada.tistory.com/2182

 

블루호스트 워드프레스 설치 방법 (최신 인터페이스)

워드프레스가 큰 인기를 끌면서 대부분의 웹호스팅 업체에서 워드프레스 자동 설치 기능을 제공합니다.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블루호스트에서도 워드프레스를 쉽게 자동 설치할 수 있습니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