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웹호스팅 사이트그라운드 자동 갱신 취소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12. 29. 00:46 • 댓글: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사이트그라운드(SiteGround)는 한국을 비롯한 대부분의 아시아 국가에서 서비스를 중단했습니다. 기존 사용자는 계속 이용이 가능하지만 신규로 가입할 수는 없습니다.

 

사이트그라운드 서비스 가입 불가능 - 한국 등 일부 국가 서비스 중단 (SiteGround)

이제 한국을 비롯하여 일본, 말레이시아, 대만 등 대부분의 아시아 국가에서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사이트그라운드 (SiteGround)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사이트그라운드 가입 시

avada.tistory.com

사이트그라운드를 이용하는 경우 기간이 만료되면 자동 갱신될 수 있습니다. 자동 갱신될 때에는 가격이 크게 인상되므로 계속 이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자동 갱신을 취소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해외 웹호스팅 사이트그라운드 자동 갱신 취소하기

사이트그라운드에서 자동 갱신을 취소하려면 SiteGround에 로그인한 후에 상단의 Services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내 호스팅 상품(My Hosting Plans)이 표시됩니다. 취소할 상품 옆의 Actions 아래에 있는 세개 점으로 된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Renewal Settings를 클릭합니다.

Renewal Settings 팝업 창이 표시되면 Autorenewal Off/On의 설정을 Off로 바꾸면 자동 갱신이 취소됩니다.

자동 갱신 설정이 Off 상태가 되면 위의 그림과 같이 Your plan will expire on [만료날짜]가 표시됩니다.

자동 갱신을 취소한 경우 만료 날짜가 되면 모든 사이트가 작동을 중단하고 삭제되므로 만료되기 전에 반드시 백업을 받아놓으시기 바랍니다. 실제로 얼마 전에 어떤 분이 SiteGround 상품이 만료되는 것을 모르고 있다가 만료되어 사이트가 사라져서 낭패를 당하는 것을 목격한 적이 있습니다.

 

DB와 데이터를 모두 백업하는 백업/복원 플러그인 - UpdraftPlus WordPress Backup

웹사이트를 운영할 경우 백업은 매우 중요합니다. 워드프레스에서도 정기적으로 백업을 받아놓으면 예상치 못한 상황에 대처할 수 있습니다

www.thewordcracker.com

마치며

사이트그라운드는 속도와 안정성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지만, 몇 달 전에 가격을 큰 폭으로 인상했고 얼마 전에는 수익성 때문에 일부 국가와 지역(대부분의 아시아 국가 포함)에서 서비스를 중단했습니다.

개인 블로그나 크게 중요하지 않는 사이트의 경우 블루호스트(Bluehost)도 괜찮은 선택이 수 있습니다. 블루호스트에서 속도가 느린 경우 가벼운 테마를 사용하고 사이트 최적화를 수행하면 속도가 괜찮게 나올 것입니다.

 

RE: 워드프레스 사이트 속도 개선

안녕하세요?워드프레스 최적화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세밀하게 세팅하면 점수가 크게 개선될 수 있습니다.저는 위의 플러그인을 자주 사용하는 편인데요. Clearfy 플러그인과 캐시...

cafe.naver.com

참고로 이 링크를 클릭하여 블루호스트에 가입하면 월 1달러 할인된 월 최저 2.95달러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링크를 클릭하여 서비스에 가입하시면 제가 일정액의 커미션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커미션을 위해 특정 서비스를 추천하지 않습니다. 저는 Bluehost와 SiteGround 등의 웹호스팅 서비스를 수년 동안 이용해 오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블루호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참고

avada.tistory.com/1994

 

해외호스팅 블루호스트 FTP 사용하기 (계정 생성 및 파일질라 설정)

해외호스팅 중 하나인 블루호스트 (Bluehost)에서 FTP를 통해 파일을 웹호스팅 서버로 업로드하거나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FTP와 함께 File Manager (파일 관리자)를 사용하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