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그라운드 서비스 가입 불가능 - 한국 등 일부 국가 서비스 중단 (SiteGround)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11. 10. 00:05 • 댓글:

이제 한국을 비롯하여 일본, 말레이시아, 대만 등 대부분의 아시아 국가에서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사이트그라운드 (SiteGround)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사이트그라운드 가입 시 국가를 '대한민국' (South Korea)으로 설정하면 'SiteGround services are not available in the selected country.'가 표시되면서 서비스 가입이 불가능합니다.

📍 클라우드웨이즈 할인 프로모 코드 & 가입 방법

사이트그라운드 한국 서비스 중단 (SiteGround)

최근 사이트그라운드에서는 일부 국가와 지역에 대하여 서비스 중단을 결정했습니다.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일본과 대만, 러시아에서도 사이트그라운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국가를 일본 (Japan)을 선택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는 경고가 표시된다.

이 문제를 사이트그라운드에 문의해보니 특정 국가와 지역의 규제 때문에 서비스를 중단했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I see your query, you're correct, unfortunately, we had to stop servicing several countries and regions due to specific local requirements that we must comply with

지난달 중순에 사이트그라운드는 우리나라의 규제와 세금 복잡성 때문에 리스크가 크다는 점을 알려왔습니다.

Another negative trend that we have been monitoring in your region and several others is the heavier regulations and growing tax complexities that impose additional financial and bureaucratic burden on the program.

아마도 수익이 되지 않고 규정이 까다로운 나라들에 대한 서비스를 중단한 것으로 보입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 속도 문제가 우려되는 경우 다음 글을 참고하여 사이트 최적화를 시도하면 속도가 많이 개선될 수 있을 것입니다.

 

RE: 워드프레스 사이트 속도 개선

안녕하세요?워드프레스 최적화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세밀하게 세팅하면 점수가 크게 개선될 수 있습니다.저는 위의 플러그인을 자주 사용하는 편인데요. Clearfy 플러그인과 캐시...

cafe.naver.com

가입 시에 국가를 미국이나 캐나다로 설정하여 진행하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지만, 사이트그라운드는 일부 국가에 대하여 서비스를 중단하는 이유 중 하나로 세금 문제를 들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국내에서 발행한 카드로 결제할 경우 문제가 될 것도 같습니다. (참고로 우리나라 국민들을 대상으로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는 해외 업체들을 대상으로 우리나라 국세청에서 연락하여 부가세를 내도록 요청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 테마를 판매하는 Envato Market에서 테마나 플러그인 또는 동영상 템플릿 등을 구입할 경우 우리나라 국민에 대하여 부가세가 추가됩니다.)

마치며

사이트그라운드가 몇 달 전에 서비스 가격을 대폭 인상했습니다. 이번에는 수익성이 낮은 일부 국가에 대한 서비스를 아예 종료해버렸습니다.ㅠ

 

해외호스팅 사이트그라운드 가격 인상

해외호스팅 중 하나인 사이트그라운드가 가격을 인상했습니다. 속도가 빠르고 사용이 편리한 해외 웹호스팅을 원하는 경우 사이트그라운드 (SiteGround)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저렴하면서 비교

dream.izu.kr

우리나라는 유난히 규제가 많기 때문에 '규제와 세금 복잡성'으로 서비스를 중단하겠다는 알림 메일을 보내왔을 때에는 그럴 수도 있겠다고 생각했습니다만, 어제 살펴보니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상당수 국가에서 서비스를 중단했네요. (아시아 국가 중에는 중국과 태국 등 일부 국가에서는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3046

 

해외웹호스팅: 클라우드웨이즈 vs. 블루호스트 vs. 카페24 비교 (Cloudways vs. Bluehost vs. Cafe24)

저는 오랫동안 블루호스트(Bluehost)를 이용해 왔으며 2021년부터는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 웹호스팅 서비스도 함께 이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일부 중요하지 않는 블로그는 Bluehost에서 호스팅되고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