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멀티사이트에서 서버 환경 값(PHP ini 설정값)이 너무 낮은 경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3. 2. 01:02 • 댓글:

워드프레스 멀티사이트에 설치된 블로그 중 하나에서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로 페이지를 편집하려고 시도하니 다음과 같이 '미리보기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 에러가 발생하면서 Elementor를 열 수 없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이 문제가 발생하면, 경험상 웹호스팅 서버의 PHP ini 설정값을 높여주면 문제가 해결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FastComet 웹호스팅에 멀티사이트를 설치했었는데, 네트워크 관리자 페이지에서 설정값을 높여도 개별 사이트에는 반영되지 않은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에서 '미리보기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 (Preview Could Not Be Loaded)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다음 글을 참고해볼 수 있습니다.

 

Elementor 페이지 빌더: 'Preview Could Not Be Loaded' 오류 문제 해결

워드프레스 Elementor 페이지 빌더를 사용할 때 'Preview Could Not Be Loaded'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오류는 Elementor에서 매우 흔한 오류 중 하나이고 보통 쉽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www.thewordcracker.com

워드프레스 멀티사이트에서 서버 환경 값(PHP ini 설정값)이 너무 낮은 경우

엘리멘터 > 시스템 정보를 확인해보니 몇 가지 서버 환경값이 대체적으로 서버에서 설정한 값보다 낮았습니다.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FastComet의 경우 cPanel 내의 Select PHP Version 툴에서 서버 환경값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Select PHP Version 툴을 클릭한 다음 Options 탭을 클릭하면 PHP 옵션을 설정할 수 있는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PHP 서버 환경값을 설정해도 워드프레스에서는 반영되지 않았습니다.

이 문제를 FastComet에 문의하니 담당자가 cPanel에서 최대값으로 설정했다면서, 멀티사이트 설정을 이용할 경우 php.ini 파일이 여러 개 있을 수 있다는 답변을 주었습니다.

I have changed the values to the maximum possible for the whole cPanel. However if you are using multisite setup, you might have more than one php.ini , perhaps some of them is using the low values.

하지만 FTP에 접속하여 살펴보니 php.ini 파일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php.ini 파일을 만들면 되는지 문의하니 그렇게 하면 된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public_html 폴더 아래에 php.ini 파일을 하나 만들고 다음 라인들을 추가했습니다.

upload_max_filesize = 64M
post_max_size = 256M
memory_limit = 256M
max_execution_time = 600

php.ini 파일을 만들어 올리니 FastComet 지원 담당자가 info.php 파일에서 서버 환경값이 상향 조정되었다고 알려주었습니다.

그러나 워드프레스 사이트 내에서는 여전히 PHP 설정값이 낮은 상태였습니다. 하지만 여기에 대해 inof.php 파일이 가장 정확하다면서 워드프레스는 아마도 값을 업데이트하는 데 시간이 걸릴 수 있다고 하네요.

The info.php file is the most accurate one, as it shows the values directly from the server. WordPress might need some more time to update them, but if the information is updated in info.php it means that you have successfully increased the values.

실제로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로 페이지 편집을 시도하니 이제 오류가 발생하지 않고 페이지 편집 화면이 열렸습니다.

업데이트:

위의 조치를 취하니 엘리멘터에서 오류가 발생하지 않다가 며칠 지나니 다시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그리고 도구 > 사이트 건강에서 살펴보면 PHP ini 설정값이 증가하지 않았습니다. 혹시나 해서 php.ini 파일을 wp-admin 폴더로 이동시키니 PHP ini 값이 반영되었습니다.

최대 입력 시간이 -1로 표시되고 있지만, max_input_time = -1은 시간 제한이 없다는 의미라고 하네요.

참고

avada.tistory.com/2072

 

해외 웹호스팅 FastComet 가입

지난주에 국내 웹호스팅에서 호스팅 중인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FastComet이라는 곳으로 이전하는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Fastcomet은 처음 접했지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avada.tistory.com

avada.tistory.com/219

 

해외 호스팅: 블루호스트와 사이트그라운드 비교

개인적으로 현재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 블루호스트 VPS, 사이트그라운드, a2 호스팅에서 호스팅되는 사이트를 운영하거나 관리하고 있습니다. 현재 메인 블로그는 Bluehost VPS가 사용 중이고 iword

avada.tistory.com

 

베스트셀링 DIVI 테마
16주년 기념 세일!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