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웹호스팅 블루호스트에서 무료 SSL 보안서버 인증서 설치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3. 4. 00:25 • 댓글: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블루호스트(Bluehost)에서는 모든 도메인과 서브도메인에 대하여 무료 SSL 보안서버 인증서를 제공합니다. 최근에는 도메인이나 서브도메인을 추가하면 자동으로 SSL 인증서가 설치되어 적용됩니다.

이 글에 포함된 링크를 클릭하여 블루호스트에 가입하면 월 1달러 추가 할인된 월 최저 2.95달러부터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렴한 호스팅을 원하는 경우 괜찮은 옵션일 수 있습니다.

해외 웹호스팅 블루호스트에서 무료 SSL 보안서버 인증서 설치하기

얼마 전까지만 해도 블루호스트 가입 시에 도메인을 구입하는 경우(1년 무료 등록 제공) 자동으로 SSL 인증서가 설치되었지만 애드온 도메인으로 추가하거나 서브도메인을 추가할 경우에는 라이브 채팅으로 연락하여 SSL 인증서 설치를 요청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도메인이나 서브 도메인을 추가하면 조금 시간이 지나서 자동으로 SSL 보안서버 인증서가 설치됩니다. 그러므로 도메인을 추가한 후에는 1시간 정도 기다렸다가 https://...로 접속할 때 오류가 없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s 주소로 접속 시 '연결이 비공개로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우선 네임서버를 변경한 경우 1~2일 정도 지나야 DNS 정보가 확산되므로 위와 같은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오류가 발생하면 블루호스트에 라이브 채팅으로 연락하여 SSL 인증서를 설치해달라고 요청하면 됩니다.

 

해외 호스팅 블루호스트에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라이브 채팅 문의)

블루호스트나 사이트그라운드 같은 해외 호스팅을 이용하는 경우 문제가 발생하면 라이브 채팅으로 연락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추가: 이 글에 있는 링크를 클릭하여 사이트그라운드

avada.tistory.com

다음과 같이 영어로 요청하면 상담원이 처리해줄 것입니다.

Could you please install an SSL certificate on my domain "example.com"?

물론 example.com은 실제 도메인 주소나 서브도메인 주소로 바꾸시기 바랍니다. 블루호스트에 라이브 채팅으로 지원을 요청하면 등록된 이메일 주소로 Token이 발송됩니다. 토큰 번호를 확인하여 입력하면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네임서버 정보를 변경한 지 충분한 시간이 지나지 않았다면 SSL 인증서 오류가 계속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1~2일 정도 지나면 문제가 해결될 것입니다. 이틀 정도 지난 후에 브라우저 캐시를 삭제한 후에 사이트에 접속해보시고 문제가 발생하는지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문제가 발생한다면 다시 라이브 채팅으로 블루호스트에 연락하여 증상을 설명하면 문제를 해결해줄 것입니다.

저는 서브도메인을 여러 개 추가해보니 어떤 것은 문제 없이 자동으로 SSL 인증서가 적용되었지만 어떤 것은 인증서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인증서 오류가 발생한 것에 대해서는 라이브 채팅으로 연락하여 인증서 설치를 요청하여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참고로 최근 들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FastComet에서도 SSL 인증서가 무료로 제공됩니다.

avada.tistory.com/2072

 

해외 웹호스팅 FastComet 가입

지난주에 국내 웹호스팅에서 호스팅 중인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FastComet이라는 곳으로 이전하는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Fastcomet은 처음 접했지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avada.tistory.com

마치며

이상으로 블루호스트의 SSL 인증서 설치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참고로 SSL 보안서버 인증서 설치 후에 혼합된 콘텐츠 문제 해결과 https로 강제 리디렉션을 위해 Really Simple SSL과 같은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편리합니다. 하지만 이 플러그인을 사용할 경우 사이트 속도가 느려질 수도 있습니다. 가능한 경우 플러그인을 사용하지 말고 수동으로 설정할 것을 권장합니다.

 

워드프레스에 SSL 보안서버 인증서 적용 후 속도가 느린 경우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이 블로그를 시작할 당시에는 SSL 인증서가 설치된 사이트가 별로 없었지만 이제는 SSL 보안서버 인증서가 많이 보급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에 SSL 인증서를 적용한 후에 Really Simple SSL 플러그인을

www.thewordcracker.com

참고

avada.tistory.com/2168

 

2021년 2월 쿠팡 파트너스 수익 공개

워드프레스에 쿠팡 상품글을 자동 포스팅하는 방법으로 몇 달 전부터 시도해보고 있습니다. 첫 몇 달 동안은 수익이 사실상 없다가 시간이 지나면서 수익이 조금씩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번 달

avada.tistory.com

avada.tistory.com/2139

 

SSL 인증서 설치 후 NET::ERR_CERT_COMMON_NAME_INVALID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도메인에 SSL 보안서버 인증서를 설치한 후에 NET::ERR_CERT_COMMON_NAME_INVALID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1) SSL 인증서가 제대로 설치되지 않았거나, 2) 도메인의 DNS 정보가 완전히 전

avada.tistory.com

 

베스트셀링 DIVI 테마
16주년 기념 세일!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