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호스트로 워드프레스 사이트 이전 후 404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3. 16. 15:51 • 댓글: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이전한 후에 404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 보통 고유주소를 재설정하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최근 블루호스트로 사이트를 마이그레이션한 후에 403 오류가 발생하여 고유주소를 다시 저장해보았지만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Bluehost에 라이브챗으로 연락하여 문의하니 .htaccess 파일에 문제가 있어서 수정해주었습니다.

📍 클라우드웨이즈 할인 프로모 코드 & 가입 방법

블루호스트로 워드프레스 사이트 이전 후 404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WordPress 사이트 이전 후 개별 글을 클릭했을 때 404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 설정 > 고유주소로 이동하여 변경사항 저장하기 버튼을 누르면 .htaccess 파일이 재생성되면서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고유주소(퍼머링크) 옵션을 '글 이름'으로 바꾼 후에 변경사항 저장하기 버튼을 다시 눌러보시기 바랍니다.

404 오류가 발생하는 상황에서 이 방법을 이용하면 많은 경우 문제가 수정됩니다.

최근에 블루호스트로 도메인과 사이트를 함께 이전하는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ㅅ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이전한 후에 404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 보통 고유주소를 재설정하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최근 블루호스트로 사이트를 마이그레이션한 후에 403 오류가 발생하여 고유주소를 다시 저장해보았지만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Bluehost에 라이브챗으로 연락하여 문의하니 문제를 수정해주었습니다. 무엇이 문제인지 물어보니 .htaccess 파일이 잘못되어 .htaccess 파일의 규칙을 수정했다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해외 호스팅 블루호스트에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라이브 채팅 문의)

블루호스트나 사이트그라운드 같은 해외 호스팅을 이용하는 경우 문제가 발생하면 라이브 채팅으로 연락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추가: 이 글에 있는 링크를 클릭하여 사이트그라운드

avada.tistory.com

사이트 이전 시에 .htaccess 파일에 보안 플러그인에서 추가한 규칙이 .htaccess에 추가되어 있었는데, 아마 그것이 문제를 일으킨 것 같습니다.

사이트 이전 후 404 에러가 발생하면 고유주소 재설정 후에도 문제가 지속되는 경우에는 호스팅 업체에 문의하면 문제의 원인을 파악하여 문제를 해결해줄 수도 있을 것입니다.

블루호스트는 저렴한 해외 호스팅 서비스 중 하나이지만 속도가 느리다는 평가가 있습니다. 가성비 좋은 웹호스팅을 원하시는 경우 블루호스트와 비슷한 레벨의 패스트코멧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패스트코멧은 도쿄 서버가 지원되므로 속도가 그리 느린 편은 아닙니다.

블로그를 시작하는 경우 국내에서 가장 큰 웹호스팅 서비스 업체인 카페24의 월 1,100원짜리 워드프레스 호스팅으로 시작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3046

 

해외웹호스팅: 클라우드웨이즈 vs. 블루호스트 vs. 카페24 비교 (Cloudways vs. Bluehost vs. Cafe24)

저는 오랫동안 블루호스트(Bluehost)를 이용해 왔으며 2021년부터는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 웹호스팅 서비스도 함께 이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일부 중요하지 않는 블로그는 Bluehost에서 호스팅되고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897

 

엘리멘터 무료 버전 vs. 프로 버전 비교

엘리멘터(Elmentor)는 50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인기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입니다. 엘리멘터는 무료 버전과 프로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Elementor 프로 버전에서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