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obe Flash가 퇴출되면서 티스토리 구 에디터가 종료되고 이제는 모든 글이 새 에디터에서만 편집이 가능해졌습니다. 저는 신 에디터가 나올 때부터 새 에디터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에디터에 그리 불만은 없습니다. 하지만 구 에디터를 아직 선호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리 바람직한 것 같지는 않지만) 티스토리 구 에디터를 사용하시고 싶은 경우 아래의 방법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구 에디터 사용하는 방법 (신 에디터 강제 전환 후)
구 에디터로 새 글을 작성하고 싶은 경우 브라우저 창에 다음과 같이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 뒤에 /admin/entry/post를 추가하면 됩니다.
https://example.tistory.com/admin/entry/post
실제로 테스트해보니 구 에디터로 글 작성이 가능하네요.
기존 글을 편집/수정하려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 뒤에 /admin/entry/post/?id=수정하고 싶은 글 번호를 추가하도록 합니다.
https://example.tistory.com/admin/entry/post/?id=1
마찬가지로 테스트해보니 잘 작동하네요.
구 에디터에서는 플래시 종료로 인해 이미지를 업로드할 수 없기 때문에 가급적 신 에디터를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한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조금 불편해도 시간이 지나면 새 에디터도 나름 사용할 만하다고 느끼게 될 것입니다.
업데이트:
위의 방법은 이제 막혀서 더 이상 작동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새로운 에디터가 처음에는 불편하게 느껴져도 조금 사용하시면 익숙해질 것입니다. (인간은 적응의 동일이니까요.)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