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업데이트 실패. 오프라인 상태인 것 같습니다' 오류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12. 6. 22:04 • 댓글:

워드프레스에서 '업데이트를 실패했습니다. 오프라인 상태인 것 같습니다' 혹은 '공개하기를 실패했습니다. 오프라인 상태인 것 같습니다' 오류가 발생하면서 글이나 페이지를 공개 또는 업데이트하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영문 버전에서는 "Updateing failed. You are probably offline" 경고가 표시됩니다.

워드프레스 '업데이트 실패. 오프라인 상태인 것 같습니다' 오류

워드프레스 '업데이트 실패. 오프라인 상태인 것 같습니다' 오류

워드프레스에서 '업데이트를 실패했습니다. 오프라인 상태인 것 같습니다' (Updating Failed. You are probably offline.) 또는 '공개하기를 실패했습니다. 오프라인 상태인 것 같습니다' (Publishing failed. You are probably offline.) 오류는 워드프레스 주소 설정이 잘못되어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워드프레스 알림판의 설정 > 일반에서 워드프레스 주소사이트 주소가 제대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SSL 보안서버 인증서 설치 후에 http 주소를 https 주소로 변경하지 않은 경우에 이 문제가 많이 발생합니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 (Elementor)에서 페이지 편집 후 저장이 안 되는 현상이 나타날 경우에도 이 문제를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 URL 일괄 변경하기

도메인이 변경되어 워드프레스 사이트의 사이트 주소를 변경하거나 주소가 다른 곳으로 이전(마이그레이션)하는 이미지 URL 등을 일괄 변경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DB에서 사이트 주소를 일

avada.tistory.com

아마존 라이트세일에서 멀티사이트를 구성하는 경우에도 이와 비슷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주소를 http에서 https 주소로 변경해주면 문제가 해결될 것입니다.

I had this issue with an AWS Lightsail instance running behind Cloudflare with SSL. The browser was talking HTTPS to Cloudflare which was talking HTTP to the backend.

To fix, I had to un-proxy from Cloudflare, enable LetsEncrypt SSL on the instance, update wp-config.php to use https in WP_SITEURL and WP_HOME then set ‘Full SSL’ when proxying through Cloudflare.

Now both the server and the browser concur about HTTPS being used.

추가 1: REST API 상태 확인

이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도구 » 사이트 건강에서 REST API 관련 오류가 발생하지 않는지 체크합니다.

이의 그림과 같이 "REST API가 올바르게 작도앟지 않습니다" 경고가 표시되면서 "REST API가 context 쿼리 매개변수를 제대로 처리하지 않았습니다"는 안내 문구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영문 버전에서는 The REST API did not behvae correctly 경고가 표시되면서 "The REST API did not process the contexct query parameter correctly"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이나 서티파티 플러그인 때문에 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을 모두 비활성화하여 문제가 해결되는지 체크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해결이 안 되는 경우에는 웹호스팅 업체에 연락하여 원인을 문의할 수 있습니다. 다른 호스팅 업체의 테스트 사이트에 사이트를 이전했을 때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면 원인이 웹호스팅 업체와 관련되었을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에 가입하여 3일 동안 무료로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가 필요한 경우 시도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추가 2: 엘리멘터 페이지 수정 시 "업데이트 실패. 오프라인 상태인 것 같습니다" 오류 발생 시 확인 사항 - 클라우드플레어 SSL 인증서 문제

엘리멘터로 페이지 수정 시 위의 그림과 같이 "업데이트 실패. 오프라인 상태인 것 같습니다"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SSL 인증서 관련 문제를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플레어(Cloudflare)를 통해 SSL 인증서 설치 시 이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클라우드플레어에서 SSL 프록시를 모두 제거하고 서버 자체 인증서를 설치하면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클라우드플레어를 통해 SSL 인증서를 설치하고 http 주소를 https 주소로 변경하면 ERR_TOO_MANY_REDIRECTS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클라우드웨이드, 패스트코멧 등 해외 호스팅은 대부분 무료 Let's Encrypt SSL 인증서를 제공합니다. 국내 호스팅의 경우 카페24의 매니지드 워드프레스에서 무료 SSL 인증서를 제공합니다.

임시 해결 방법: 고전 편집기 사용

여러 가지 조치에도 이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고전 편집기(Classic Editor)를 설치하면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고전 편집기는 콘텐츠 업데이트나 발행 시에 REST API에 의존하지 않습니다.

고전 편집기 플러그인은 아직도 50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워드프레스가 5.0 버전으로 업데이트되면서 기본 에디터가 고전 편집기에서 현재의 구텐베르크(블록 에디터)로 바뀌었습니다. 초기에 구텐베르크가 불안정하여 고전 편집기를 선호하는 사용자들이 많았습니다. 이제는 가능한 경우 구텐브르크 편집기를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한 것 같습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워드프레스에서 글/페이지 편집 후 공개 또는 업데이트가 안 되면서 '오프라인 상태인 것 같습니다' 오류가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해결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문제 해결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 여기에서 서비스(유료)를 의뢰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

avada.tistory.com/2126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WordPress 5.6 requires at least 5.6.20'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는 경우

워드프레스를 설치할 때 혹은 워드프레스가 설치된 사이트에 접속했을 때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하면서 워드프레스를 설치할 수 없거나 사이트에 접속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Your server i

avada.tistory.com

avada.tistory.com/2029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 커스텀 카테고리 템플릿 만들기

워드프레스에서 카테고리 템플릿은 보통 테마에서 제공하는 템플릿을 사용하게 됩니다. 무료 테마의 경우 카테고리 템플릿이 정해져 있고, 커스텀하고 싶은 경우 테마 폴더 내의 category.php 파일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