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웨이즈로 워드프레스 사이트 수동 이전 작업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11. 21. 00:07 • 댓글: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에서 호스팅 중인 사이트가 특정 IP로부터 공격을 받아서 사이트 접속이 안 되어 클라우드웨이즈로 이전하는 작업을 클라이언트께서 의뢰해 왔습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접속하니 그림과 같이 "A timeout occurred. Error Code 524" 오류 화면이 표시되었습니다.

A timeout occurred. Error Code 524 오류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접속할 수가 없었지만 cPanel에는 접속이 가능하여 데이터와 디비 백업을 하여 이전을 시도해 보았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로 워드프레스 수동 이전 작업

블루호스트에서 운영되는 워드프레스 사이트가 공격을 받아서 사이트에 접속되지 않아서 클라우드웨이즈로 이전하는 작업을 맡게 되었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A timeout occurred" 에러 화면이 표시되거나 Internal Server Error가 발생하여 백업을 받는 것도 쉽지 않아 보았습니다. File Manager로 압축을 시도하니 압축에 1시간 이상이 걸린다고 하여 중도에 포기하고 말았습니다.

다행히 기존 백업본이 있어서 기존 백업본을 클라이언트로부터 제공받아 무사히 사이트를 복원할 수 있었습니다.

이전 후에 클라우드웨이즈 서버의 Monitoring 페이지를 살펴보니 CPU Usage(CPU 사용량)이 100%에 달하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다행히 클라우드웨이즈에 라이브챗으로 연락하여 이 문제를 문의하니 상담원이 조치를 취해주어 CPU 사용량이 45% 전후를 유지하게 되었습니다.

메모리 사용량은 거의 항상 714MB 정도를 기록하고 있네요.

램과 CPU 사용량이 많은 것은 사이트에 설치된 테마와 플러그인 때문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ReHub라는 워드프레스 테마와 Content Egg Pro 플러그인 등을 설치하여 제휴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크롤링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운영하면 CPU 점유율이 순간적으로 올라가는 경우가 있는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 제휴 마케팅 플러그인 Content Egg

해외에서는 제휴 마케팅이 활발하지만 국내에서는 쿠팡 파트너스를 제외하고는 마땅한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이 없지만, 쿠팡이 최근 빠르게 성장하면서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활발히 하는 블

avada.tistory.com

자동화 플러그인/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서버에 부담을 주는 것 같습니다.

이전은 다음과 같은 순서로 진행했습니다.

  1. 백업 파일 제공받음
  2. 클라우드웨이즈에서 워드프레스 사이트 만들기
  3. 데이터를 업로드하여 사이트 복원
  4. 도메인 연결
  5. SSL 인증서 설치
  6. 1~2일 정도 기다림.

클라우드웨이즈는 IP 주소를 설정하여 도메인을 연결합니다. DNS 레코드를 변경하면 반영되는 데 1~2일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897

 

엘리멘터 무료 버전 vs. 프로 버전 비교

엘리멘터(Elmentor)는 50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인기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입니다. 엘리멘터는 무료 버전과 프로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Elementor 프로 버전에서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3046

 

해외웹호스팅: 클라우드웨이즈 vs. 블루호스트 vs. 카페24 비교 (Cloudways vs. Bluehost vs. Cafe24)

저는 오랫동안 블루호스트(Bluehost)를 이용해 왔으며 2021년부터는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 웹호스팅 서비스도 함께 이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일부 중요하지 않는 블로그는 Bluehost에서 호스팅되고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