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호스팅 FastComet(패스트코멧) cPanel 접속 방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11. 7. 14:28 • 댓글:

패스트코멧(FastComet)은 가성비 좋은 해외 호스팅 중 하나로 최근 몇 년 사이에 우리나라에서도 사용자가 증가했습니다. FastComet은 블루호스트와 비슷한 레벨의 호스팅 업체이며 블루호스트와 달리 도쿄 서버 리전을 선택할 수 있어 속도면에서 블루호스트보다 빠를 수 있습니다. 패스트코멧은 cPanel 환경을 제공합니다. 

클라우드웨이즈 할인 프로모 코드 & 가입 방법

해외호스팅 FastComet(패스트코멧) cPanel 접속 방법

패스트코멧(FastComet) 사이트에 로그인하면 다음과 같이 이용 중인 상품이 표시됩니다. cPanel에 접속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1. FastComet 사이트에 로그인하여 상품 리스트 화면에서 cPanel에 액세스
  2. cPanel URL에 접속하여 cPanel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접속하는 방법

FastComet 상품 리스트 화면에서 cPanel에 액세스하는 방법

FastComet에 로그인하면 아래와 같이 상품 리스트가 표시됩니다. 

상기 그림과 같이 표시되면 Quick Actions(빠른 실행) 아래의 cPanel 아이콘을 클릭하여 cPanel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cPanel 아이콘을 클릭하면 마스터 비밀번호(계정 패스워드)를 요구합니다.

마스터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cPanel에 접속이 됩니다.

해외호스팅 FastComet(패스트코멧) cPanel 접속 방법

cPanel URL에 직접 접속하기

만약 개발자 등 외부인에게 cPanel 접속 권한을 부여해야 한다면 계정 아이디와 비밀번호 대신 cPanel URL, cPanel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공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cPanel URL,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확인하려면 상품 리스트에서 VIEW DETAILS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Account Info(계정 정보) 팝업이 표시됩니다.

위의 화면에서 세 가지 정보가 필요합니다.

  1. cPanel URL: cPanel 접속 URL
  2. cPanel/FTP Username
  3. cPanel/FTP Password

cPanel/FTP 비밀번호를 확인하려면 마스터 비밀번호(계정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cPanel URL에 접속하면 cPanel 로그인 화면이 표시됩니다.

아이디(사용자 이름)와 비밀번호(암호)를 입력하면 cPanel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cPanel에 로그인하여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Select PHP Version 툴에서 PHP 버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FastComet은 현재 최신 버전인 PHP 8.2까지 지원합니다. 선택 가능한 PHP 버전은 5.6, 7.0, 7.1, 7.2, 7.3, 7.4, 8.0, 8.1, 8.2입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패스트코멧에서 cPanel에 접속하는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외부 개발자에게 cPanel 접속 정보를 제공해야 하는 경우에는 두 번째 방법을 이용하여 cPanel URL, cPanel 아이디 & 비밀번호를 확인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3046

 

해외웹호스팅: 클라우드웨이즈 vs. 블루호스트 vs. 카페24 비교 (Cloudways vs. Bluehost vs. Cafe24)

저는 오랫동안 블루호스트(Bluehost)를 이용해 왔으며 2021년부터는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 웹호스팅 서비스도 함께 이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일부 중요하지 않는 블로그는 Bluehost에서 호스팅되고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897

 

엘리멘터 무료 버전 vs. 프로 버전 비교

엘리멘터(Elmentor)는 50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인기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입니다. 엘리멘터는 무료 버전과 프로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Elementor 프로 버전에서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335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 라이선스 (+요금제)

워드프레스에는 정말 많은 테마가 있습니다. 테마 라이선스는 테마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아바다, 엔폴드, 뉴스페이퍼 등 테마포레스트 테마의 경우 동일한 라이선스가 적용됩니다(참고). Generat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