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 파일, 스톡 이미지 판매 사이트 구축용 워드프레스 테마 Mayosis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8. 30. 22:12 • 댓글:

스톡 이미지 판매 사이트 제작에 적합한 워드프레스 테마를 원하시는 분이 계셔서 적합한 테마를 검색하다가 Mayosis라는 테마를 찾았습니다. Mayosis는 디지털 파일을 판매하는 마켓플레이스 구축에 용이한 테마 같습니다.

다음 글에서 Mayosis 테마 데모 설치 방법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디지털 마켓플레이스 테마 Mayosis 데모 설치하기

판매자들이 스톡 이미지, 음악 파일, 소프트웨어 등 디지털 파일을 업로드하여 판매할 수 있는 사이트를 구축하고 싶은 경우 Mayosis와 같은 워드프레스 테마를 사용하면 개발 시간과 비용을 절감

avada.tistory.com

뮤직 파일, 스톡 이미지 판매 사이트 구축용 워드프레스 테마 Mayosis

Mayosis는 Easy Digial Downloads 플러그인을 활용하여 디지털 상품을 판매하는 사이트를 쉽게 구축할 수 있는 워드프레스 테마입니다.

그래픽, 글꼴(폰트), 아이콘 팩, UI 키트, 그래픽용 애드온 및 프리셋, Lightroom 프리셋, LUT (Look Up Tables), Capture One 스타일, HTML, 워드프레스 또는 Tumblr용 테마나 플러그인, 익 스텐션, 코드 스니펫, 전자서적(eBook), 온라인 강의, 매거진, 튜토리얼, 모든 종류의 디지털 학습 자료, 스톡 사진 및 비디오 (각 해상도, 시간 또는 파일 형식에 따라 가격을 달리하여), 뮤직 (음악), 백그라운드 스코어, 사운드 효과, 팟캐스트 (Podcast), 인스트러멘털 트랙, 모든 그래픽 (Motion Graphics), 애프터 이펙트(After Effects) 템플릿, 파이널 컷 (Final Cut), 프리미어 프로 (Premiere Pro) 또는 애플 모션 (Apple Motion) 템플릿, 디지털 서비스(예: 그래픽 디자인, SEO, 카피라이팅, 보이스 오버, 앱 개발 등) 등을 판매하는 사이트에 적합합니다.

이 테마에는 WPBakery Page Builder엘리멘터 페이지 빌더 (Elementor) 둘 모두 포함되어 있고 지원됩니다. 둘 중 하나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WPBakery 페이지 빌더보다 엘리멘터를 권장합니다.

Mayosis에는 무료 EDD(Easy Digital Downloads) 플러그인이 포함되어 있으며, 결제 게이트웨이 기능을 제외하고는 온라인 상점을 운영하기에 적합하다고 합니다. PG 익스텐션이 필요한 경우 별도로 구입해야 합니다.

PayPal Standard는 무료 버전에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Payment gateways supported in the core, free plugin:
PayPal Standard
Amazon Payments

하지만 페이팔은 우리나라 정부에 의해 국내 계정 간 송금이 제한되므로 국내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려는 경우 반디소프트에서 개발하여 판매하고 EDD - 아임포트 정기결제 플러그인을 이용하면 비용은 조금 비싸게 느껴지겠지만 (직접 개발하려면 더 많은 비용이 듦) 정기 자동 결제를 받을 수 있어 편리할 것입니다.

추가 비용 없이 국내 게이트웨이 (PG)를 연동하려면 우커머스 + 우커머스용 테마를 선택하는 것이 비용적인 측면에서 유리할 것입니다. 우커머스에서는 디지털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우커머스용 테마는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우커머스용 쇼핑몰 워드프레스 테마 베스트(2020년 8월 업데이트) - 워드프레스 기본

많은 기업들이 온라인을 통해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기 위해 웹사이트를 만들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를 사용하면 간단한 블로그부터 회사 소개 및 쇼핑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사이트를 ��

www.thewordcracker.com

우커머스에서 정기 결제를 받으려는 경우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워드프레스에서 정기 결제(구독)를 가능하게 하는 YITH WooCommerce Subscription 플러그인

YITH WooCommerce Membership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멤버십 기반으로 온라인 상품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YITH WooCommerce Subscription을 함께 사용하면 서비스 만기일이 다가오기 전에 고객에게 상기시켜 구독

www.thewordcracker.com

Mayosis 테마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데모는 테마 사이트를 참고해보세요.

마치며

Mayosis는 워드프레스에서 음악 파일이나 스톡 이미지 등 디지털 상품을 판매하는 사이트 제작에 활용할 수 있는 플러그인입니다. 이 테마에는 무료 EDD 플러그인이 사용되어 쉽게 디지털 상품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상용 사이트 구축을 원하는 경우 이 테마와 함께 반디소프트에서 판매하는 EDD - 아임포트 정기결제 플러그인을 이용하면 국내 PG로 자동 결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

 

우커머스에서 멤버십을 정기 결제 방식으로 판매하려는 경우

예를 들어, 위의 그림과 같이 몇 가지 플랜을 매월 또는 매년 자동으로 결제되는 정기 결제 방식으로 판매해야 하는 상황이 있을 수 있습니다.

www.thewordcrack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