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 관련 글 표시하기 (Avada)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9. 27. 07:59 • 댓글:

일부 워드프레스 테마에는 개별 포스트 하단에 관련 글을 표시하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베스트셀링 테마인 아바다 테마에도 테마 옵션 내에서 관련 글 표시 여부를 설정할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됩니다. Avada 테마는 많은 테마 옵션이 제공되어 처음 접하는 경우 조금 혼란스러울 수 있지만 부분적이지만 인터페이스가 한국어로 번역되어 있어 조금만 다루어보면 쉽게 적응할 수 있을 것입니다.

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 관련 글 표시하기

아바다 테마의 현재 최신 버전은 7.0.2이며 인터페이스가 이전 버전에 비해 세련되게 바뀐 것 같습니다.

테마 옵션은 Avada > Options 아래에 있습니다.

메뉴는 대부분 번역이 되었지만 세부적인 항목은 영어로 남겨져 있습니다.

블로그와 관련해서는 블로그 메뉴 아래에 General Blog, 블로그 싱글 포스트, 블로그 메타 하위 메뉴가 있습니다.

개별 포스트 관련 옵션은 블로그 싱글 포스트 (Blog Single Posts)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관련 글 옵션은 블로그 > 블로그 싱글 포스트 아래의 관련 글 (Related Posts) 섹션에서 지정이 가능합니다.

관련 글 옵션을 On으로 설정하면 개별 포스트 하단에 관련 글 리스트가 표시됩니다.

마우스를 올리면 글 제목과 링크가 표시됩니다.

아바다 테마 관련 글 세부 설정

그러면 관련 글 개수 등 세부적으로 조정하려면 어떻게 하면 될까요? 

Extras > 관련 글/프로젝트 숫자 (Related Posts/Projects)에서 조정이 가능합니다.

번역이 약간 이상하게 되어 있네요. 영어로 보면 관련 글/프로젝트 숫자는 Related Posts/Projects의 번역입니다.

옵션을 변경하면서 실제로 어떻게 바뀌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그림과 같이 이미지 아래에 제목이 표시되도록 설정하고 싶은 경우 Related Posts / Projects LayoutTitle below image (이미지 아래에 타이틀 표시)로 설정하면 됩니다. Related Posts / Projects Maximum Columns에서 관련 글이 표시될 컬럼 수(열 개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아바다 테마에서 관련 글을 표시하는 방법과 세부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눈여겨보지 않으면 관련 글을 상세하게 설정하는 옵션을 찾지 못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아바다 테마는 많은 테마 옵션이 제공되기 때문에 코딩 지식이 없어도 전문적인 레이아웃의 사이트를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테마 옵션이 너무 많기 때문에 처음에는 복잡하게 보일 수 있을 것입니다. 처음 접하는 경우 어떤 테마 옵션이 제공되는지 살펴보면서 익숙해지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참고로 옵션을 찾을 수 없는 경우 검색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검색 기능을 이용할 경우 영어로 검색하시기 바랍니다. 한글로는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참고

avada.tistory.com/916

 

워드프레스 아바다(Avada) 테마 데모 설치 및 제거

워드프레스 아바다(Avada)는 현재 45만 개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링 테마입니다. 아바다 테마가 Themeforest에서는 가장 많은 판매량을 자랑하고 있으며, 최근 50만 고객을 돌파한 Elegant Themes의 Divi 테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