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디지털 마켓플레이스 테마 Mayosis 데모 설치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5. 31. 16:18 • 댓글:

판매자들이 스톡 이미지, 음악 파일, 소프트웨어 등 디지털 파일을 업로드하여 판매할 수 있는 사이트를 구축하고 싶은 경우 Mayosis와 같은 워드프레스 테마를 사용하면 개발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입니다. 기능상으로 꽤 괜찮은 테마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일부 문자열이 Loco Translate를 사용하여 한글로 번역할 수 없어 수동으로 번역해야 하는 등 아쉬움 점도 눈에 띄었습니다.

워드프레스 디지털 마켓플레이스 테마 Mayosis 데모 설치하기

워드프레스 디지털 마켓플레이스 테마 Mayosis

템플릿, 아트, 튜토리얼, 뮤직, 전자책(이북), 스톡 이미지, 테마, 스킨, 플러그인, 코드 스니펫, 소프트웨어, 디지털 서비스 등의 품목을 판매하고 싶은 경우 Mayosis 테마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와 무료 Easy Digital Downloads 플러그인을 기반으로 Mayosis는 아마존, eBay, Etsy, (워드프레스 테마/플러그인/스톡 사진/동영상 템플릿/뮤직 파일 등을 판매하는) Themeforest, CreativeMarket과 같은 마켓플레이스 사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EDD(Easy Digital Downloads) 익스텐션인 FES(Front End Submission)를 사용하면 판매자들이 자신들의 상품을 업로드하여 판매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Mayosis 테마 데모 설치하기

Mayosis 테마를 업로드하여 설치하고 활성화하면 Mayosis 마법사가 실행됩니다.

워드프레스 디지털 마켓플레이스 테마 Mayosis 데모 설치하기

마법사(Wizard)를 사용하여 차일드 테마와 필요한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콘텐츠(데모)를 임포트할 수 있습니다.

Start(시작)를 클릭합니다. Install Mayosis Child Theme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Install(설치)을 클릭합니다.

차일드 테마(자식 테마) 설치가 완료되면 Install Plugins 단계로 넘어갑니다.

Install을 클릭하면 필수 플러그인과 권장 플러그인이 설치됩니다.

Elementor 페이지 빌더와 WPBakery 비주얼 페이지 빌더가 함께 탑재되어 있습니다. 둘 중 하나만 남겨두고 나머지 하나는 삭제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 같습니다. 데모 콘텐츠 로드 화면에서 엘리멘터용 데모와 WPBakery 페이지 빌더용 데모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 설치가 완료되면 데모 콘텐츠 가져오기 화면이 표시됩니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용 데모와 WPBakery 페이지 빌더용 데모 중에서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합니다.

가능하면 Elementor용 데모를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한 것 같습니다. (몇 년 년까지만 해도 WPBakery 페이지 빌더가 인기를 끌었지만 지금은 무료 페이지 빌더인 엘리멘터가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데모 콘텐츠 설치에 조금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View your website 버튼을 클릭하여 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Mayosis는 우커머스 기반이 아니라 EED 플러그인을 사용하므로 Stripe나 PayPal로 결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단비소프트에서 개발하여 판매하는 EDD - 아임포트 정기결제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국내에서도 정기 자동 결제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가격이 제법 비싸게 느껴질 수 있지만 실제 개발하는 것에 비해 비용을 크게 아낄 수 있을 것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단비소프트에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Mayosis 테마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데모는 테마 사이트를 참고해보세요.

참고

 

우커머스에서 멤버십을 정기 결제 방식으로 판매하려는 경우

예를 들어, 위의 그림과 같이 몇 가지 플랜을 매월 또는 매년 자동으로 결제되는 정기 결제 방식으로 판매해야 하는 상황이 있을 수 있습니다.

www.thewordcracker.com

https://avada.tistory.com/916

 

워드프레스 아바다(Avada) 테마 데모 설치 및 제거

워드프레스 아바다(Avada)는 현재 45만 개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링 테마입니다. 아바다 테마가 Themeforest에서는 가장 많은 판매량을 자랑하고 있으며, 최근 50만 고객을 돌파한 Elegant Themes의 Divi 테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