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Salient 테마의 푸터 영역 설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8. 23. 03:26 • 댓글:

워드프레스 인기 테마 중 하나인 Salient 테마에서는 푸터 영역에 4개의 푸터 위젯 영역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이 워드프레스 테마를 사용 중인 다른 분은 푸터 영역에 하나의 푸터 위젯 영역만 있다고 하여 Salient 테마를 설치하여 이 문제를 살펴보았습니다.

워드프레스 Salient 테마의 푸터 영역 설정

워드프레스 Salient 테마의 푸터 영역 설정

일부 워드프레스 테마는 테마 디자인 > 사용자 정의하기에서 푸터 영역을 표시할지 여부를 지정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GeneratePress 테마의 경우 테마 디자인 > 사용자 정의하기 > Layout > Footer에서 푸터 위젯 개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 푸터 설정

하지만 일부 테마에서는 테마 사용자 정의하기가 아닌 자체 테마 옵션 메뉴를 사용합니다. Salient 테마의 경우 Salient 메뉴 아래에 테마 옵션을 설정할 수 있는 하위 메뉴 페이지를 제공합니다. Footer의 경우 Salient > Footer 아래에서 푸터 관련 옵션을 제공합니다.

워드프레스 Salient 테마 푸터 설정

Footer Columns 섹션에서 푸터 영역의 컬럼 개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4 Columns로 설정되어 있으면 아래 그림과 같이 4개의 푸터 위젯 영역이 표시됩니다.

Salient 테마 푸터 위젯

Footer Area 1, Footer Area 2, Footer Area 3, Footer Area 4 등 총 4개의 위젯 영역이 표시됩니다. 만약 테마 옵션 내에서 1 Cooumn Centered를 선택하면 Footer Area 1만 표시됩니다.

Salient 테마에서 푸터 영역이 하나만 표시되는 경우 Salient > Footer에서 푸터 컬럼 개수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다른 테마에서도 비슷한 방법으로 테마 옵션 또는 테마 사용자 정의하기에서 푸터 컬럼 개수를 조정하는 옵션이 제공되는지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 베스트셀링 테마인 Avada (아바다) 테마의 경우 Avada > Options > 푸터 > 푸터 컬럼 수에서 푸터 컬럼 개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 푸터 설정

참고

https://avada.tistory.com/1949

 

워드프레스 Salient 테마 헤더 위치 설정하기 [수직 내비게이션]

워드프레스에서 헤더는 보통 상단에 배치됩니다. 드물지만 헤더를 왼쪽에 배치하기를 원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왼쪽에 배치할 경우 오른손잡이 사용자들 입장에서 마우스 조작이 자연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183

 

워드프레스 엔폴드 테마 데모 설치하기 (Enfold)

워드프레스 인기 테마 중 하나인 엔폴드 테마는 우리나라에서 많이 사용되는 테마 중 하나입니다. 제 워드프레스 사이트에도 Enfold 테마를 몇 개월 정도 사용한 적이 있습니다. 당시에는 블로그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