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엔폴드 테마 라이선스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8. 15. 03:51 • 댓글:

엔폴드 (Enfold) 테마는 Themeforest 마켓에서 판매되는 인기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입니다. 엔폴드는 특히 우리나라에서 인기가 많은 편입니다. 몇 년 전만 해도 Enfold는 Avada에 이어 2~3위를 차지했지만, 오늘 확인해보니 주간 베스트셀링 테마 리스트에서 10위를 기록하고 있네요. 엔폴드 테마 라이선스는 엔바토 마켓의 라이선스를 따릅니다. 아바다 등 모든 테마포레스트 테마에는 동일한 라이선스가 적용됩니다.

워드프레스 엔폴드 테마 라이선스 (Envato Market 테마 라이선스)

워드프레스 엔폴드 테마 라이선스

엔폴드 테마는 깔끔하고 속도도 괜찮아서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편입니다. 실제로 이 테마를 구입하여 제 워드프레스 블로그에 잠시 사용했습니다. 당시에는 매거진 관련 모듈이 부족하여 블로그를 운영하는 데 사용하는 데 한계를 느껴서 다른 테마로 변경했습니다. 이후에 Enfold 테마의 페이지 빌더인 Avia Layout Builder에 매거진 모듈이 추가되었습니다.

엔폴드 테마에서 제공되는 블로그 관련 엘리먼트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 Enfold 테마의 라이선스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Enfold 테마 페이지를 방문하면 위의 그림과 같이 오른쪽에 가격과 함께 라이선스 조건이 표시됩니다.

엔폴드 테마는 59달러에 판매되고 있으며, 여기에는 다음과 같은 항목이 포함됩니다. (다른 엔바토 마켓 테마에도 마찬가지 규정이 적용됩니다.)

  • 추후 업데이트
  • 6개월 지원 제공
  • 1개 사이트에 설치

기본적으로 6개월 고객지원이 제공됩니다. 지원이라 함은, 테마와 관련하여 문의 사항이 있을 때 테마 판매자에게 연락하여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지원이 만료되면 문의를 하면 지원 티켓을 오픈해라는 답변을 들을 것입니다. 지원 티켓을 제출하기 위해서는 유효한 지원 플랜이 있어야 합니다. 즉, 유료로 구입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6개월 지원이 제공되며, Extned support to 12 months (지원 12개월 연장) 옵션을 체크하면 비용이 17.63달러가 추가되면서 지원이 12개월로 연장됩니다.

지원이 종료되기 전에 지원을 6개월 연장할 수 있습니다. 만료된 이후에도 지원을 갱신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용이 테마 판매 가격의 70%에 해당합니다.ㅠ

저는 엔폴드 테마를 구입한 지 오래되었기 때문에 지원이 이미 만료(Expired)되었습니다. 만약 Enfold 테마 개발자에게 문의할 사항이 있다면 41.13달러에 6개월 지원을 갱신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보통 처음 구입할 때 기본 옵션으로 구입하거나(지원 연장 옵션 없이), 혹은 지원 연장 옵션을 선택하여 지원 12개월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후에는 보통 테마 판매자에게 문의할 일이 거의 없으므로 연장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드물지만 테마와 관련하여 사이트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지원을 구입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요약하면, 엔폴드, 아바다, 플랫썸, 뉴스페이퍼Themeforest 테마는 1회만 비용을 지불하면 한 개 사이트에 기간에 제한 없이 사용이 가능하며 업데이트도 테마가 존속하는 한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지원은 기본 6개월이 제공되며 이후에는 선택에 따라 지원을 갱신하거나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개 사이트에 설치하여 사용할 경우 Themeforest 테마가 경제적인 옵션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 개 사이트에 설치할 테마를 찾는다면 Divi와 같은 테마가 경제적일 수 있습니다. Elegant Themes의 Divi 테마는 라이선스 기간(1년 또는 평생) 동안 사이트 개수에 구애받지 않고 테마를 설치하여 사용이 가능하므로 웹 에이전시나 디자이너 등에게 유용할 수 있습니다.

 

새로 추가된 Divi 테마 기능 16가지 - 워드프레스 기본

워드프레스 인기 테마 중 하나인 Elegant Themes의 Divi 테마는 단순하면서 강력한 다목적 테마입니다. 이 글에서는 지난해 새로 추가된 Divi 테마 기능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어 �

www.thewordcracker.com

엔폴드 테마 자동 업데이트

요즘 나오는 유료 테마는 인증을 해야 자동 업데이트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Enfold 테마도 마찬가지로 테마 옵션 내에서 인증을 받아야 해당 사이트에서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테마 인증을 받으려면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서 Enfold >Theme Update를 클릭하고 Enter a valid Envato private token에 엔바토에서 생성한 프라이빗 토큰을 입력하면 됩니다.

테마가 정품 인증을 받지 않은 경우 Theme Update 페이지에 Private Token을 생성하는 방법이 표시되므로 해당 링크를 클릭하여 지침에 따라 Envato Private Token을 생성하면 됩니다. 프라이빗 토큰 생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워드프레스 엔폴드 테마 등록하기 (Enfold Theme)

워드프레스 인기 테마 중 하나인 엔폴드 (Enfold)는 우리나라에서 특히 많이 사용되는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입니다. 엔폴드 테마를 설치한 후에는 테마를 등록(정품 인증)해야 자동 업데이트가

avada.tistory.com

참고

https://avada.tistory.com/554

 

아바다 테마 라이선스

아바다, 엔폴드 등 유료 워드프레스 테마를 처음 구입하는 사용자들이 자주 하는 질문 중 하나가 테마를 구입한 후 계속 사용이 가능한지 여부입니다. 테마포레스트 테마의 경우 1개 사이트에 �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