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Salient 테마 헤더 위치 설정하기 [수직 내비게이션]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8. 26. 03:21 • 댓글:

워드프레스에서 헤더는 보통 상단에 배치됩니다. 드물지만 헤더를 왼쪽에 배치하기를 원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왼쪽에 배치할 경우 오른손잡이 사용자들 입장에서 마우스 조작이 자연스럽지 않기 때문에 헤더나 사이드바를 왼쪽에 배치하는 것은 SEO에 불리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원하는 경우 아바다 등 일부 테마에서 제공하는 수직 내비게이션 레이아웃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Salient 테마에서도 헤더 위치를 왼쪽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Salient 테마 헤더 위치 설정하기

대부분의 사이트에서 사이드바는 오른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그 이유는 인구의 85~90%를 차지하는 오른손잡이들이 마우스를 오른손으로 조작하기에 편하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그리고 검색엔진이 콘텐츠를 읽을 때 글 제목과 콘텐츠를 먼저 읽는 것이 SEO에 유리하다고 합니다. 

헤더를 왼쪽에 표시하고 싶은 경우 아바다, 엔폴드 등의 테마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Elegant Themes의 Divi 테마에서도 헤더를 왼쪽에 배치하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Divi 테메 헤더 배치 변경 - 수직 메뉴 방향

Divi에서는 헤더 스타일에서 "수직 네비게이션 활성화"를 체크하면 숨겨져 있던 수직 메뉴 방향 (세로 방향 메뉴) 옵션이 표시됩니다. 그러면 오른쪽과 왼쪽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Divi 테마는 가장 많이 설치되어 사용되는 테마 중 하나로 심플하면서도 강력한 기능을 제공하여 많은 사용자들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커스텀하여 사용하기에 좋은 테마 같습니다. 그리고 무료 레이아웃 팩도 꾸준히 추가되고 있으므로 1000개가 넘는 레이아웃을 조합하여 페이지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Divi 테마용 무료 PR회사 레이아웃 팩

인기 워드프레스 테마인 Divi 테마를 개발한 Elegant Themes에서는 거의 매주 Divi 테마에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레이아웃 팩 또는 템플릿을 릴리스하고 있습니다. 지난달 말에는 무료 PR회사 레이아��

avada.tistory.com

Salient 테마에서도 헤더를 왼쪽으로 배치하는 옵션이 제공됩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내에서 Salient > Header Navigation > Layout Related > Header Layout에서 Left Header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Salient 테마에서는 헤더를 오른쪽으로 배치하는 옵션이 제공되지 않지만, CSS로 콘텐츠 영역과 헤더 영역의 위치를 변경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치며

개인적으로는 헤더를 왼쪽에 배치하는 것을 그리 선호하지 않지만, 헤더를 왼쪽으로 배치하고 싶은 경우 몇 가지 테마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 테마 중에서도 Twenty Fifteen, Twenty Fourteen 등이 수직 내비게이션 레이아웃을 제공합니다.

Twenty Fifteen 테마.

무료 테마를 선택하는 경우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 (Elementor Page Builder)를 사용하면 원하는 대로 사이트를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