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수익 공개용 맞춤 보고서 설정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8. 2. 03:13 • 댓글: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공개할 때 수익금을 제외한 다른 정보(예: 노출수, 클릭수, RPM 등)를 공개하면 정책 위반이 되며 계정 정지까지 당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 공개 시 일자별 수익금만 나열되도록 하여 공개하면 편리합니다. (혹은 보고서에서 날짜와 수익금 부분만 표시되도록 하고 나머지 정보는 블라인드 처리해도 되지만 아무래도 보기가 좋지 않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 공개용 맞춤 보고서 설정하기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이 일자별 애드센스 (AdSense) 수익을 표 형식으로 표시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1. 먼저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왼쪽의 보고서 메뉴를 클릭합니다. (UI는 PC 기준입니다.)

2. 다음과 비슷한 보고서 화면이 표시될 것입니다.

위의 같은 화면에서 날짜와 예상 수입을 제외한 나머지 정보(페이지뷰, 노출수, 클릭수, 페이지 RPM, 노출 RPM 등)를 삭제하고 공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리 보기가 좋지 않습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표시되면 맞춤 x 부분의 x를 클릭하도록 합니다. 그럼 다음 그림과 같이 + 맞춤으로 바뀝니다. 경우에 따라 맞춤 x 대신 처음부터 + 맞춤으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 (맞춤 측정 항목을 이전에 설정한 적이 있으면 맞춤 x로 표시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 맞춤으로 표시됩니다.)

3. + 맞춤을 클릭하여 맞춤 측정 항목 팝업을 표시합니다.

"맞춤 측정항목 집합" 팝업 창에서 아래로 스크롤하여 예상 수입 항목을 체크하고 저장을 클릭합니다.

 

4. 이제 일자별 예상 수입만 표 형식으로 나열됩니다.

여러 개의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면 필터 옆의 플러스 기호(①)를 클릭하여 특정 사이트만 표시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날짜 범위(②)를 원하는 날짜 범위로 지정하도록 합니다.

마치며

기본적인 내용이지만 이 방법을 알면 블로그에서 애드센스 수익 공개를 할 때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애드센스를 구글 애널리틱스에 연결하면 보다 다양한 수익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수익이 높은 페이지 제목 확인하기 / 페이지 뷰가 높은 페이지의 수익 확인하기

구글 애드센스를 구글 애널리틱스에 연결하면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다양한 메트릭으로 애드센스 수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의 행동 > 게시자 > 개요를 클릭하여 애드센스 수��

avada.tistory.com

참고

https://avada.tistory.com/719

 

워드프레스와 티스토리 블로그로 돈 버는 방법

어떤 글을 보니 티스토리 블로그로 하루에 50만 원씩 벌겠다는 야심찬 계획을 가지고 블로그를 시작하는 분이 계시네요. 목표는 하루 10만 명 방문자를 유치하여 구글 애드센스로 일 50만 원을 벌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1162

 

구글 애드센스 하루 수익 최고 기록 갱신

이 티스토리 블로그는 아니고요. 워드프레스 블로그의 글 하나에 월요일부터 방문자가 급증하면서 어제와 오늘 일 최고 수익을 갱신했습니다. 하지만 방문자 수가 어제 절정에 달하고 오늘은 ��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