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수익이 높은 페이지 제목 확인하기 / 페이지 뷰가 높은 페이지의 수익 확인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7. 18. 03:43 • 댓글:

구글 애드센스를 구글 애널리틱스에 연결하면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다양한 메트릭으로 애드센스 수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의 행동 > 게시자 > 개요를 클릭하여 애드센스 수익이 높은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페이지 제목이 아닌 페이지 URL이 표시되므로 티스토리 블로그 같이 URL에 숫자를 사용하는 경우 페이지 제목을 알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아래의 방법으로 애드센스 수익이 높은 상위 페이지의 제목과 페이지 뷰가 높은 페이지들의 애드센스 수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구글 애널리틱스에 연결하기

구글 애널리틱스 내에서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확인하려면 먼저 구글 애드센스를 애널리틱스에 연결해야 합니다. 자세한 방법은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애드센스 수익률이 높은 포스트 확인하기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게재하는 경우 모든 포스트가 골고루 수익을 내는 것이 아니라 일부 포스트에서 상당 부분의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수익성이 좋은 포스트와 ��

dream.izu.kr

애드센스 수익이 높은 페이지 제목 확인하기

애드센스 수익이 높은 상위 페이지의 제목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다음 글을 참고로 맞춤형 대시보드를 하나 만들도록 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구글, 네이버, 페이스북 방문자 수 확인 방법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하면 사이트 방문자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하는 경우 맞춤형 대시보드를 만들어 활용하면 원하는 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이

avada.tistory.com

대시보드를 만들었다면 해당 대시보드를 열고 새 위젯을 추가하도록 합니다. 상단의 위젯 추가를 클릭하면 팝업이 표시되면서 새 위젯을 설정할 수 있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위젯 설정 팝업에서 다음과 비슷하게 설정하도록 합니다.

설정:

  • 표준: 표 선택
  • 다음 항목 표시: 페이지 제목 - 애드센스 수익
  • 표시 한도: 행 10개

행당 최대 10개 항목만 표시가 가능합니다. 저장을 누르면 애드센스 수익이 높은 상위 10개 페이지의 제목이 표시됩니다.

페이지 뷰가 높은 페이지의 애드센스 수익 확인하기

비슷한 방법으로 페이지 뷰가 높은 상위 10개 페이지의 애드센스 수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젯 추가를 눌러 새 위젯을 생성합니다. 위젯 설정 팝업에서 다음과 비슷하게 설정합니다.

위에서 설명한 것과 다른 점은 다음 항목 표시 부분에서 페이지뷰 수가 추가된 것입니다. 저장을 누르면 다음 그림과 같이 페이지 뷰가 높은 상위 10개 페이지의 애드센스 수익이 표시됩니다.

이 통계를 통해 페이지 뷰가 높지만 애드센스 수익이 낮은 페이지를 확인하여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719

 

워드프레스와 티스토리 블로그로 돈 버는 방법

어떤 글을 보니 티스토리 블로그로 하루에 50만 원씩 벌겠다는 야심찬 계획을 가지고 블로그를 시작하는 분이 계시네요. 목표는 하루 10만 명 방문자를 유치하여 구글 애드센스로 일 50만 원을 벌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1162

 

구글 애드센스 하루 수익 최고 기록 갱신

이 티스토리 블로그는 아니고요. 워드프레스 블로그의 글 하나에 월요일부터 방문자가 급증하면서 어제와 오늘 일 최고 수익을 갱신했습니다. 하지만 방문자 수가 어제 절정에 달하고 오늘은 ��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