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일요일에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에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가 표시되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이 문제는 정책 위반은 아니고 크롤러가 해당 페이지에 액세스할 수 없을 때 발생합니다. 이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보통은 그냥 두면 문제가 사라질 수 있지만, 경고가 표시되는 것이 신경에 쓰인다면 수동으로 URL 수집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문제 해결 방법
지난 일요일에 애드센스 계정 페이지에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경고가 표시되었습니다.
수익 손실이 발생한다고 하니 큰 문제인가 싶어서 이 문제를 검색해보니 이 문제는 수시로 발생하는 문제라고 합니다. 그러므로 이 문제가 발생할 때 일일이 대응할 필요는 없다고 하네요.
크롤러 오류는 수시로 나타날 수 있는 항목입니다. 때문제 즉시적으로 대응하는 것은 다소 성급한 판단일 수 있습니다. 수익이 줄어든 부분은 해당 게시물의 방문자수가 많은 상황이라면 모르겠으나 적었던 상황이라면 단지 우연의 일치일 가능성이 높다는 생각입니다. (출처: https://support.google.com/adsense/thread/55556842?hl=ko)
만약 이 오류 메시지가 표시된 후 수익이 줄어들었다면 그것은 우연의 일치일 가능성이 높을 것입니다.
저는 위의 그림과 같이 경고가 표시되었습니다. "작업"을 클릭하면 문제가 발생하는 URL을 체크해볼 수 있습니다.
광고 게재가 해당 페이지에서 제한된다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페이지 URL을 클릭하면 대처 방법에 대한 안내가 표시됩니다.
저는 구글 서치 콘솔에서 수동으로 URL 수집 요청을 했습니다.
며칠 후에 이 문제가 사라졌지만, 다른 포스트에서 동일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예전에는 이런 문제가 전혀 없었는데, 최근에 갑자기 이 오류가 발생하네요. 또, 우연의 일치인지는 몰라도 글 작성하다가 저장하거나 발행하려고 하면 reCaptcha가 표시되면서 그림 맞추기 화면이 표시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여간 번거로운 것이 아닙니다.
티스토리에서 제가 로봇과 같은 패턴을 보인다고 판단한 것일까요?
최근 텍스트에 글을 작성한 후에 복사하여 티스토리 글쓰기 화면에서 붙여넣기 하는 방식으로 일부 글을 작성했습니다. 복사하여 붙여넣기 하는 것을 티스토리에서 정상적이지 않은 행동으로 인식했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요약:
구글 애드센스에서 '광고 클로러 오류'는 수시로 나타날 수 있는 항목으로, 보통 즉각적으로 일일이 대응할 필요가 없고, 원하는 경우 구글 서치 콘솔에서 수동으로 URL 수집 요청을 해줄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18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