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을 읽을 수 있지만 오류가 있습니다' 에러가 표시되는 경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7. 27. 03:55 • 댓글:

워드프레스 (WordPress)에서 Google XML Sitemaps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사이트맵을 생성하는 경우 구글 서치 콘솔에서 '사이트맵을 읽을 수 있지만 오류가 있습니다' 에러가 표시되면서 'Sitemap이 HTML입니다'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이트맵을 읽을 수 있지만 오류가 있습니다' 에러가 표시하는 경우

구글 서치 콘솔에서 다음과 같이 '사이트맵을 읽을 수 있지만 오류가 있습니다'와 함께 'Sitemap이 HTML입니다. (Sitemap appears to be an HTML page)' 및 'Sitemap이 HTML 페이지로 노출됩니다. 대신 지원되는 사이트맵 형식을 사용하세요.'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오류는 HTML 형식의 사이트맵도 동시에 생성하는 경우에 발생합니다. 이 에러가 구글 웹마스터 도구(구글 서치 콘솔)에 표시되면 HTML 사이트맵을 생성하는 옵션을 비활성화하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Google XML Sitemaps 플러그인을 설치한 경우 설정 > XML-Sitemap에서 Include sitemap in HTML format (HTML 형식의 사이트맵 포함) 옵션의 체크를 해제하시기 바랍니다.

이 옵션을 체크하면 HTML 포맷의 사이트맵도 생성되어 구글 서치 콘솔에서 'Sitemap이 HTML입니다' 오류가 발생합니다.

Rank Math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경우 Rank Math 검색엔진 최적화 » 사이트맵 설정 » HTML 사이트맵에서 HTML 사이탭을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5.5 버전에서 XML 사이트맵 제공

워드프레스 5.5 버전이 8월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5.5 버전에서는 워드프레스 사이트맵이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제공되므로, Yoast SEO 또는 All in One SEO Pack, Rank Math 등과 같은 SEO 플러그인에 탑재된 사이트맵이나 Google XML Sitemaps와 같은 사이트맵 전용 플러그인을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워드프레스 5.5에 새롭게 추가되는 XML 사이트맵 - 워드프레스 기본

워드프레스 5.5 버전이 8월 11일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현재 WordPress 5.5 Beta 3까지 릴리즈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 5.5에는 XML 사이트맵 기능이 기본적으로 제공됩니다. 이제 사이트맵 생성을 위해 ��

www.thewordcracker.com

워드프레스에서는 플러그인 설치를 최소화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기능을 확장할 수 있지만, 한편으로는 사이트 속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기능인 사이트맵 자동 생성을 위해 플러그인을 설치하는 것을 선호하지 않는 사용자들에게 유용합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워드프레스 사이트맵에 만족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이트맵 전용 플러그인을 설치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업데이트:

워드프레스 5.5 이후에서도 SEO 플러그인에서 제공하는 사이트맵 기능을 사용하거나 사이트맵 전용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경우 워드프레스 네이티브 사이트맵 기능은 비활성화됩니다. 저는 Rank Math 플러그인에서 제공하는 사이트맵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Yoast SEO를 사용하는 경우 Yoast 플러그인에 탑재된 사이트맵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562

 

SEO에 유리한 워드프레스 고유주소 체계

워드프레스의 기본 고유주소 체계는 http://www.example.com/?p=123과 같은 형식입니다. 저는 워드프레스를 설치하면 제일 먼저 고유주소부터 변경합니다. 기본 고유주소 체계는 SEO에 좋지 않을 뿐 아��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678

 

한글 URL과 영문 URL, 어느 것이 SEO에 유리한가?

티스토리의 경우 대부분 이 블로그처럼 URL에 글 이름 대신 숫자를 사용하고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런 형식은 SEO에 별로 좋지 않습니다. SEO에 좋은 URL(고유주소)는 www.example.com/글제목/ 혹은 ww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322

 

워드프레스 Rank Math에서 사이트 제목과 사이트 설명 추가하기(SEO 타이틀)

워드프레스에서는 Yoast SEO, All in One SEO와 같은 SEO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쉽게 사이트 제목과 사이트 설명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Rank Math 플러그인에서 사이트 제목과 사이트 설명을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