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호스트: '연결이 비공개로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5. 19. 00:01 • 댓글:

해외 호스팅 중 하나인 블루호스트 (Bluehost)에서 호스팅되는 사이트에서 드물지만 '연결이 비공개로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메시지가 사이트에 표시되는 경우 대처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블루호스트에서 호스팅되는 사이트에서 '연결이 비공개로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NET::ERR_CERT_DATE_INVALID 에러 메시지

며칠 전에 제 워드프레스 블로그에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서 접속하려고 하니 아래와 같은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었습니다.

'연결이 비공개로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공격자가 www.example.com에서 정보(예: 비밀번호, 메시지, 신용카드 등)를 도용하려고 시도 중일 수 있습니다.' 오류인데요.

이 오류는 SSL 보안서버 인증서가 설치되어 있지 않는 사이트에 https 프로토콜 주소로 접속하려고 시도할 때 보통 나타납니다. 위의 그림에서는 NET::ERR_CERT_DATE_INVALID 에러 메시지가 표시되고 있습니다.

이 메시지는 인증서 날짜가 유효하지 않을 때 표시됩니다. 블루호스트에서 무료로 설치하는 SSL 인증서는 보통 90일마다 자동으로 갱신됩니다. 하지만 어떤 이유로 자동 갱신이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 위와 같은 오류가 발생합니다.

도메인에 대하여 SSL 인증서를 설치하지 않은 경우에는 라이브 채팅에 연락하여 도메인에 대하여 SSL 인증서를 설치해달라고 요청하면 블루호스트 상담원이 SSL 인증서를 설치해줍니다.

문제 해결: 라이브 채팅으로 연락하여 요청하기

블루호스트를 이용하다 사이트에 SSL 인증서 관련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라이브 채팅으로 블루호스트에 연락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이브 채팅 연락 방법은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해외 호스팅 블루호스트에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라이브 채팅 문의)

블루호스트나 사이트그라운드 같은 해외 호스팅을 이용하는 경우 문제가 발생하면 라이브 채팅으로 연락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추가: 이 글에 있는 링크를 클릭하여 사이트그라운드

avada.tistory.com

저는 연락하여 문의해보니 ''하루 전에 SSL이 만료되어 오류가 발생한다"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이런 문제는 일반적으로 금방 문제가 해결됩니다. 저는 Bluehost VPS를 사용 중인데, 최근 시스템을 업데이트하고 PHP 버전을 7.4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그 때문인지 몰라도 어떤 이유로 인증서가 만료되고 자동 갱신이 되지 않았습니다.

블루호스트 상담원이 문제 해결을 시도했지만 잘 안 되어 인증서를 새로 설치해주었습니다. 이 때문에 실제 문제 해결에 약 20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Bluehost VPS 상품은 공유호스팅 상품보다 한 단계 높은 상품으로 서버에 대한 루트(Root) 권한이 제공됩니다. 동시에 cPanel과 지원이 제공되므로 서버 지식이 부족해도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마존 AWS 또는 아마존 라이트세일을 이용하면 비용을 아낄 수 있고 최적화를 잘하면 사이트 속도도 빠르지만 서버 운영 부담 때문에 저는 Bluehost VPS를 6년째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령 이와 같은 오류가 발생하면 제 지식으로는 문제 해결에 상당한 시간이 걸릴 수 있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서버를 운영하다 해결하지 못하는 문제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을 자주 목격합니다.)

저렴하게 이용하려는 호스팅을 원하는 경우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아래 글에 포함된 링크를 클릭하여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에 가입하면 월 1달러 할인된 월 최저 2.95달러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외 호스팅: 블루호스트와 사이트그라운드 비교

개인적으로 현재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 블루호스트 VPS, 사이트그라운드, iPage, a2 호스팅에서 호스팅되는 사이트를 운영하거나 관리하고 있습니다. 현재 메인 블로그는 Bluehost VPS가 사용 중이��

avada.tistory.com

참고

 

해외 호스팅 사이트그라운드에서 새 사이트 추가하는 방법 (새로운 인터페이스)

해외 호스팅 중 하나인 사이트그라운드에 가입하면 새롭게 바뀐 인터페이스를 이용하게 됩니다. 이전에는 cPanel 기반이었지만 새 인터페이스는 사이트그라운드에서 REACT를 사용하여 단일 페이��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블로그 시작하기

워드프레스를 처음 시작하는 경우 무엇부터 시작할지 막막할 것입니다. 이 글에서는 워드프레스를 처음 시작하는 경우에 참고할 수 있도록 설치부터 설정, 활용까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www.thewordcrack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