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호스트 cPanel 언어를 한국어로 변경하는 방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4. 8. 00:48 • 댓글: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블루호스트 (Bluehost)에서는 도메인과 사이트를 쉽게 관리할 있도록 cPanel이 제공됩니다. cPanel의 기본 언어는 영어이지만, 한국어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블루호스트 cPanel 관리자의 언어를 한국어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cPanel (씨패널)을 사용하는 다른 웹호스팅에서도 비슷한 방법으로 언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블루호스트 cPanel 언어를 한국어로 변경하는 방법

블루호스트 사이트에 로그인한 후에 왼쪽의 Advanced를 클릭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표시되면 오른쪽 상단에서 "language"로 검색하도록 합니다. 그러면 Preferences 섹션의 Change language (언어 변경) 아이콘이 검색됩니다. Change Language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Change Language (언어 변경)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Select a Language (언어 선택) 아래의 드롭다운 메뉴에서 Korean (한국어)을 선택합니다. 현재 약 38개 언어가 지원됩니다.

Change (변경)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cPanel 인터페이스의 언어가 지정한 언어로 변경됩니다.

File Manager 대신 '파일 관리자' 등으로 한국어로 표시되어 보다 수월하게 cPanel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왼쪽 패널의 영문은 블루호스트에서 커스텀한 것이기 때문에 한국어로 변경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블루호스트에서 추가한 일부 툴의 인터페이스도 영어로 표시됩니다.

마치며

해외 호스팅이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지만 언어 장벽으로 사용하는 데 불편함을 느끼고 있다면 cPanel 인터페이스 언어를 한국어로 변경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사용이 편리해질 것입니다.

참고로 웹호스팅 관리 환경 내에서 사용되는 영어는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다만, 이 분야의 용어를 모를 경우 어렵게 느껴질 것입니다. 사실 한글로 번역해도 IT 분야에 익숙하지 않으면 이해하기가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혹시 영어로 이해하는 데 어려운 부분이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제가 도움이 될 수 있는 부분이 있는 경우 도와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블로호스트(Bluehost)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해외 호스팅: 블루호스트와 사이트그라운드 비교

개인적으로 현재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 블루호스트 VPS, 사이트그라운드, iPage, a2 호스팅에서 호스팅되는 사이트를 운영하거나 관리하고 있습니다. 현재 메인 블로그는 Bluehost VPS가 사용 중이고 iwordpopwe..

avada.tistory.com

(※위의 글에 포함된 링크를 클릭하여 블루호스트에 가입하면 월 1달러 할인된 월 최저 2.95달러부터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저렴하게 비교적 괜찮은 리소스의 웹호스팅, 즉 가성비가 좋은 웹호스팅 서비스를 원하는 경우 괜찮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참고:

 

블루호스트 서브도메인 만드는 방법

우리나라에 잘 알려진 해외 웹호스팅 서비스 중 하나인 블루호스트 (Bluehsot)에서는 서브 도메인이나 애드온 도메인을 추가하여 별도의 사이트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서브도메인은 모든 상품에서 지원됩니다. Ba..

avada.tistory.com

 

 

해외 호스팅 블루호스트에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블루호스트나 사이트그라운드 같은 해외 호스팅을 이용하는 경우 문제가 발생하면 라이브 채팅으로 연락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추가: 이 글에 있는 링크를 클릭하여 사이트그라운드 SiteGround 나 블루..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