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구글 애드센스 수익 하락 및 애드센스 승인 검토 지연

2020. 4. 2. 댓글 4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구글도 영향을 받고 있네요. 구글은 코로나 대유행으로 인해 구글 크롬 82 개발 중단을 발표했고, 이 때문에 크로미엄 기반의 엣지 브라우저도 차기 버전 개발 중단을 결정하는 등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구글 크롬 82 개발 중단 발표 - 블로그

코로나19 (COVID-19) 사태 때문에 일본 도쿄 올림픽이 1년 연기되는 초유의 사태가 발생했는데요. 코로나는 구글 크롬 개발에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지난 3월 19일, 구글은 예정된 Chrome 및 Chrome OS 릴리즈 일시 중단을 발표했고 3월 22일에 M82 릴리즈를

www.thewordcracker.com

목차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구글 애드센스 수익 하락

    또한, 코로나 때문에 애드센스 광고 수익이 하락하고 있다는 통계도 있네요.ㅠ

    출처: ezoic

    제 워드프레스 블로그에서 테마를 변경한 후에 애드센스 수익이 크게 올라 지난달 수익에 대한 기대가 컸지만 이후에 수익이 하락하여 기대에 못 미치는 성과를 냈습니다. 아마 미국이 코로나의 영향을 본격적으로 받으면서 애드센스 수익에 악영향을 미치지 않았을까 추정해봅니다.

     

    이번 달 애드센스 수익 100만 원을 넘길 수 있을까?

    애드센스를 처음 승인받았을 때 블로그를 통해 애드센스로 월 100만 원 수익을 내려면 엄청난 노력이 필요하므로 차라리 다른 일로 돈 버는 것이 쉽다고 경험자로부터 조언을 들었습니다. 실제로 애드센스를 처음..

    avada.tistory.com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애드센스 검토 지연

    또한, 최근 신규로 애드센스 승인 요청을 한 사이트들에 대한 검토가 지연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어떤 사이트에 대해서는 "사이트를 검토할 수 없습니다"라는 안내가 표시되고 있다고 합니다.

    출처: 네이버 지식iN

    하지만 승인이 지연된다는 메일을 받더라도 다시 신청하면 승인이 되는 경우가 있다고 하므로 위와 같은 메일을 받으면 조금 있다가 다시 검토 요청을 해보시기 바랍니다(참고).

    어제 운동 겸 공원에 가니 어린 아이와 엄마가 마스크를 쓰고 사진을 찍고 있는 장면을 목격했습니다. 그 장면을 보자 문득 든 생각이, 몇십 년 후에 사진을 보면서 코로나가 대유행하던 시기를 회상하며 '당시에는 이렇게 마스크를 쓰고 다녔지...' 추억할 때가 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ㅎ

    아마 2차 세계대전 이후 세계는 코로나 19 팬데믹 전의 세계와 팬데믹 후의 세계로 구분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만큼 코로나는 한 두 나라가 아닌 전 세계적으로 영향을 미치고 있고, 그것도 단기간에 끝날 것 같지 않습니다. 팬데믹 후의 세계는 이전보다는 덜 자유로운 세상이 되지 않을까 짐작됩니다. 어찌 되었던 코로나 19는 역사적인 사건임에 틀림없는 것 같습니다.

    참고:

     

    내 블로그 방문자 수가 왜 늘지 않을까?

    최근 들어, 블로그를 개설하고 글을 한 두 개 작성한 후에 방문자가 없다고 호소하는 분들을 간혹 봅니다. 또, 블로그를 시작한 지 며칠 지나지 않아 구글에 글이 검색되지 않는다고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런..

    avada.tistory.com

     

    [9gag] 현재 유럽의 코로나 바이러스 상황 - 낙서장

    다음은 9gag라는 해외 개그 사이트에 올라온 "Coronavirus situation in Europe at the moment (현재 유럽의 코로나 바이러스 상황)"라는 제목의 글에 삽입된 동영상입니다.

    www.thewordcracker.com

     

    해외 기업들의 코로나 바이러스 대응 이메일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로 전 세계가 패닉 상태에 빠져있습니다. 진원지인 중국은 이제 안정세를 찾고 있지만 감염병이 우리나라, 일본 등 주변 나라로 퍼져 이제는 유럽과 미국 등 대부분의 나라들이 영향을 받고..

    avada.tistory.com

     

    댓글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