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ense 사이트에서 삭제 후 애드센스 광고 재신청

2020. 4. 17. 11:25 | 댓글 2

이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초기부터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했지만 방문자 수에 비해 수익이 너무 낮아 지난 1월에 애드센스 광고를 제거하고 AdSense 계정에서도 이 이 사이트를 삭제했습니다. 대신 쿠팡 파트너스 배너 광고를 표시했습니다.

 

애드센스 광고를 제거하고 대신 쿠팡 파트너스 배너로 교체했습니다

이 블로그에 오랫동안 표시했던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제거하고 대신 쿠팡 파트너스 배너를 글 상단과 하단에 표시하도록 조정했습니다. 지난 12월 중순에 애드센스 계정 페이지에 '운영 중이신 사이트 중 하나..

avada.tistory.com

블로그 성격에 따라 쿠팡 파트너스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실제로 이 블로그에서 쿠팡 상품을 소개하여 약간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수익 후기 - 블로그로 돈 벌기

이 블로그에서는 방문자 수에 비해 수익이 너무 낮은 구글 애드센스를 제거하고, 대신 쿠팡 파트너스 배너를 콘텐츠 상단과 콘텐츠 하단에 표시하고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경우 CPC가 사이트마다 천차만별이..

avada.tistory.com

하지만 쿠팡 파트너스로 성공하려면 실제로 사용해보고 솔직한 사용평을 올려야 실제 판매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은 것 같습니다. 필요하여 구입해보고 리뷰를 올리는 것은 상관없지만, 고가의 제품을 구입하는 데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고, 방문자들에게 어필하기가 쉽지 않은 것이 현실입니다.

애드센스 재신청하여 반나절만에 승인

어제 이 블로그에 대하여 애드센스 광고를 재신청했습니다.

재신청이라서 그런지 몰라도 어제 오전에 신청하여 오후에 승인 메일을 받았습니다.

최근 코로나 사태 때문에 애드센스 신청에 대한 검토가 지연된다는 소식이 있어 검토 기간이 길어지지 않을까 염려했지만, 다행히 빨리 승인을 받았습니다.

지금은 광고가 표시되는 글이 있고 광고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는 글이 있는 것 같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관련성이 있는 광고들이 올바르게 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애드센스 통계를 확인해보니 페이지뷰가 발생하고 있고 클릭도 몇 건 있지만 수익은 제로(0)네요.

쿠팡 파트너스 광고는 사이드바에 하나 추가했습니다.ㅎ 쿠팡은 노트북 등 비교적 고가의 제품을 홍보하는 것이 유리한 것 같습니다. 1~2만원짜리 상품을 홍보할 경우 실제로 판매로 이어지더라도 수익 자체가 매우 낮아서 실제로 클릭하여 판매로 연결되어도 수익이 낮을 수밖에 없습니다.

이 블로그의 수익률은 메인 워드프레스 사이트의 1/10 수준으로 매우 낮습니다. 비슷한 콘텐츠인데 왜 그렇게 수익이 낮은지 모르겠습니다. 최근 들어 방문자 수가 조금 증가했으므로 수익률도 함께 상승했으면 좋겠습니다.

지난달 애드센스 수익이 크게 증가하여 100만원을 넘길 수 있지 않을까 기대했지만, 비록 최고 기록은 세웠지만 기대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이번달은 수익이 평월 수준으로 되돌아갔습니다.ㅠ

참고:

 

이번 달 애드센스 수익 100만원을 넘길 수 있을까?

애드센스를 처음 승인받았을 때 블로그를 통해 애드센스로 월 100만원 수익을 내려면 엄청난 노력이 필요하므로 차라리 다른 일로 돈 버는 것이 쉽다고 경험자로부터 조언을 들었습니다. 실제로 애드센스를 처음..

avada.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
  1. thumbnail
    공수래공수거

    수익이 대단하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