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로그인 실패: 'Your account is still pending approval'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3. 22. 00:01 • 댓글: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로그인할 때 'Your account is still pending approval' 문제가 발생하면서 로그인에 실패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로그인에 실패할 경우 보통 비밀번호를 재설정하여 로그인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와 같은 오류가 발생하면서 로그인에 실패할 때에는 비밀번호 재설정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 문제의 원인은 특정 플러그인 때문일 수 있습니다. 보통 로그인, 회원가입 관련 플러그인이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가령, User Registration 플러그인을 사용할 경우 이 문제가 발생하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Your account is still pending approval' 오류가 발생하면 FTP에 접속하여 /wp-content/plugins/ 폴더로 이동한 다음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 관련 플러그인(예를 들어, User Registration)의 폴더를 찾아 삭제해보시기 바랍니다. 블루호스트 등 cPanel을 지원하는 웹호스팅을 이용하는 경우 File Manager 툴을 통해 웹서버에 접속하여 /public_html/wp-content/plugins/ 폴더 아래로 이동한 후 해당 플러그인의 폴더를 찾아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제 로그인을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동일한 오류 메시지가 표시된다면 다른 워드프레스 로그인/회원가입 관련 플러그인이 있는 경우 삭제하여 동일한 메시지가 표시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비밀번호가 잘못되었다(Invalid Password)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면서 로그인이 안 된다면 이제 비밀번호만 재설정해주면 문제가 해결될 것입니다. 

 

워드프레스 비밀번호 찾는 방법 - 패스워드 초기화

비밀번호가 생각나지 않아서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로그인할 수 없는 경우 간편하게 비밀번호를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설명하는 방법은 기본적인 워드프레스 사용법과 관련된 것으로, 반드시 해당 계정의..

avada.tistory.com

경우에 따라 DB에 접속하여 비밀번호를 초기화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DB에 접속하여 비밀번호를 재설정해야 하는 경우 작업 전에 반드시 데이터베이스를 백업하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매우 드물지만 'Your account is still pending approval' 오류로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로그인하지 못하는 경우에 문제 해결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참고:

 

워드프레스 로그인 문제 - ERR_EMPTY_RESPONSE 오류

어제는 워드프레스 사이트로 로그인을 시도하면 다음과 같이 '페이지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에서 전송한 데이터가 없습니다. ERR_EMPTY_RESPONSE'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어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하지 못하는 문..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