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에서 "임시 폴더가 없습니다" 오류 해결 방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3. 6. 00:01 • 댓글:

워드프레스 버전을 업데이트하거나 워드프레스 테마 또는 플러그인을 설치, 업데이트하거나 이미지 등의 파일을 업로드할 때 '임시 폴더가 없습니다'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이 오류가 발생하는 이유와 해결 방법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겠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 "임시 폴더가 없습니다" 오류 발생 시 해결 방법

"임시 폴더가 없습니다" 오류의 발생 원인

"임시 폴더가 없습니다" (Missing a Temporary Folder) 오류는 워드프레스 호스팅 환경에서 PHP 설정이 잘못되어 발생합니다. 일반적인 웹호스팅에서 이런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는 매우 드문 것 같습니다. 직접 서버를 세팅하여 운영할 때 이런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 '임시 폴더가 없습니다' 오류. 출처: 네이버 지식iN

워드프레스 호스팅 환경의 PHP 설정 중에는 업로드한 파일을 실제 위치(경로)에 저장하기 전에 임시 폴더에 보관하도록 명령하는 설정이 있습니다. 해당 임시 폴더에 접근하지 않고는 워드프레스에서 업로드된 파일과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처리할 수 없습니다.

실수로 임시 폴더를 삭제하여 이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어찌 되었던 이 오류는 WordPress에서 임시 폴더를 찾을 수 없거나 액세스할 수 없을 때 발생합니다.

계속하여 이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임시 폴더가 없습니다" 오류 해결 방법

이 임시 폴더 관련 오류는 wp-config.php 파일에 라인 하나를 추가하여 쉽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먼저 wp-config.php 파일을 백업하도록 합니다.

1. FTP 클라이언트를 통해 FTP 서버에 접속한 다음 wp-config.php 파일을 찾습니다.  (블루호스트, 사이트그라운드 등의 웹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File Manager 툴을 사용하여 접속할 수도 있습니다.)

wp-config.php 파일.

FTP 서버에 접속한 후에 public_html 폴더나 www 폴더, 또는 html 폴더 아래에서 이 파일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 하위 폴더에 워드프레스를 설치했다면 해당 폴더로 이동하도록 합니다.

2. wp-config.php 파일을 열고 /* That's all, stop editing! Happy publishing. */  라인 바로 위에 다음 코드를 추가합니다.

define('WP_TEMP_DIR',dirname(_FILE_). '/wp-content/temp/');

3. wp-config.php 파일을 저장한 다음 서버에 업로드합니다. 파일질라에서 파일을 열어서 수정한 후에 저장을 하면 서버에 업로드됩니다.

4. 이제 임시 폴더로 사용할  temp 폴더를 만들어야 합니다. wp-content 폴더로 이동한 후에 temp 폴더를 만듭니다.

temp 폴더 생성.

5. 이제 워드프레스 테마나 플러그인을 설치하거나 업데이트를 시도해보면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 방법으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퍼미션 문제를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폴더의 퍼미션을 755로 설정하여 문제가 해결되는지 테스트해보시기 바랍니다.

퍼미션 설정. 워드프레스에서 폴더와 하위 폴더는 모두 755로 설정되어야 한다.

워드프레스 퍼미션 설정:

  • 755 또는 750 - 모든 폴더와 하위 폴더
  • 644 또는 640 - 모든 파일

(※ 777로 설정할 경우 보안상 위험하므로 권장하지 않습니다.)

참고로 아마존 AWS이나 라이트세일 등 직접 서버를 세팅하여 운영하는 경우 퍼미션 문제가 발생할 경우 다음 글의 ""permission denied"와 "no such file or directory" 오류" 부분을 참고해보세요.

 

아마존 라이트세일에서 'No supported authentication methods available (server sent: publickey)' 오류가 발생하는

지난 일요일에 아마존 라이트세일에서 도쿄 리전의 워드프레스 인스턴스를 서울 리전으로 이전시키는 작업을 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No supported authentication methods available (server sent: publickey)'..

avada.tistory.com

마치며

이상으로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임시 폴더가 없습니다'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워드프레스와 관련하여 다양한 문제를 접할 수 있습니다. 문제가 발생할 경우 다음 가이드를 참고하여 문제 해결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초보자를 위한 워드프레스 문제 해결 가이드

워드프레스를 처음 시작하는 경우 문제를 접하게 되면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당황하기 싶습니다. 많은 문제는 아래에서 설명하는 절차를 따라 하면 해결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다양한 워드프레스 관련 문제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한 눈에 모든 문제를 살펴볼 수 있도록 정리해보았습니다.

www.thewordcracker.com

워드프레스 관련 문제로 테마나 플러그인 혹은 웹호스팅 업체에 문의할 경우에는 가능한 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해야 적절한 답변을 받을 가능성이 높아질 것입니다. 혹시 워드프레스 문제로 곤란을 겪고 있는 경우 댓글을 통해 올려주시면 아는 범위에서 답변을 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