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ementor 페이지 빌더: 오른쪽 마우스 버튼이 작동하지 않는 문제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3. 2. 10:34 • 댓글:

Elementor 페이지 빌더는 현재 400만 개 이상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인기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입니다. 무료 버전이지만 유료 페이지 빌더에 못지않은 기능과 성능(빠른 속도) 때문에 영향력을 점점 확대하는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에는 워낙 많은 테마와 플러그인이 있기 때문에 종종 특정 환경에서 Elementor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Elementor 페이지 빌더는 현재 400만 개 이상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 중이다.

Elementor 페이지 빌더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이 작동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Elementor 페이지 빌더에서 특정 요소를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상황별 메뉴(컨텍스트 메뉴)가 표시됩니다.

컨텍스트 메뉴를 이용하면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에서의 편집 작업이 수월해집니다. 어떤 이유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이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크롬의 사생활 모드 (시크릿 모드)에서 테스트

맥에서 이런 문제가 발생한다고 하시는 분이 계시네요. 이런 문제가 발생하면 먼저 크롬에서 사생활 모드로 창을 띄워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 로그인하여 문제가 재발하는지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크롬에서 사생활 모드에서 창을 열러면 크롬 브라우저의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세 개의 점을 클릭하고 "새 시크릿 창"을 클릭하면 됩니다.

시크릿 창에서 워드프레스에 접속하여 테스트해보면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가끔 크롬 확장 프로그램이나 은행 앱이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 변경

위의 조치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브라우저를 변경하여 테스트해보도록 합니다. IE나 사파리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경우 크롬이나 파이어폭스를 설치하여 테스트해볼 수 있습니다.

맥에서 잘 안 되는 경우 PC에서도 동일한 현상이 발생하는지 테스트해보아도 좋을 듯합니다.

플러그인 비활성화

많은 워드프레스 문제가 플러그인 충돌과 관련됩니다. Elementor 플러그인을 제외한 모든 플러그인을 비활성화한 후에 문제가 해결되는지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플러그인을 모두 비활성화하려면 워드프레스 알림판 > 플러그인 > 설치된 플러그인(1)을 체크하고 플러그인 라벨(2)을 체크하여 모든 플러그인을 선택합니다. 바로 위의 드롭다운 메뉴에서 "비활성화"(3)를 선택한 후에 Elementor 페이지 빌더만 선택을 해제(4)하고 "적용"(5)을 클릭합니다. 

모든 플러그인을 비활성화했을 때 문제가 해결되면 플러그인 중에 문제를 일으키는 것이 있습니다. 해당 플러그인을 찾아서 삭제하거나 비슷한 기능의 플러그인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가령 Yoast SEO 플러그인이 문제를 일으키면 All in One SEO Pack이나 Rank Math 같은 다른 SEO 플러그인으로 갈아탈 수 있습니다.

※참고로 위의 스크린샷에는 아바다 테마가 설치된 상황에서 테스트 목적으로 Elementor 페이지 빌더를 설치되어 있습니다. 다른 페이지 빌더(아바다 테마의 경우 Fusion Builder)가 설치되어 있는 상황에서 Elementor를 설치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페이지 빌더 자체가 무겁기 때문에 사이트 속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같은 기능의 플러그인을 중복으로 설치하면 문제가 발생할 소지가 큽니다.

테마 변경

사용 중인 워드프레스 테마가 Elementor와 호환되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테마를 워드프레스 공식 테마(예: Twenty Twenty)로 변경한 후에 문제가 지속되는지 확인해보세요.

만약 문제가 발생하지 않으면 테마가 엘리멘터와 호환되지 않는 것이므로, 테마를 변경하거나 Elementor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혹은 테마 개발자나 테마 판매자에게 이 문제를 보고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Elementor 페이지 빌더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대처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이 해결 절차는 다른 워드프레스 문제에도 비슷하게 응용이 가능합니다.

참고:

 

Elementor 페이지 빌더: 'Preview Could Not Be Loaded' 오류 문제 해결

워드프레스 Elementor 페이지 빌더를 사용할 때 'Preview Could Not Be Loaded'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오류는 Elementor에서 매우 흔한 오류 중 하나이고 보통 쉽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www.thewordcracker.com

 

 

초보자를 위한 워드프레스 문제 해결 가이드

워드프레스를 처음 시작하는 경우 문제를 접하게 되면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당황하기 싶습니다. 많은 문제는 아래에서 설명하는 절차를 따라 하면 해결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다양한 워드프레스 관련 문제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한 눈에 모든 문제를 살펴볼 수 있도록 정리해보았습니다.

www.thewordcracker.com